반응형



스파크 동호회에서 마법약이라 불리는 물왁스를 구매해서 사용 해 보았습니다.


케미컬 오일류를 비롯하여 자동차 오너들에게 호불호가 갈리는 용품이 바로 세차용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체왁스가 물왁스에 비해 훨씬 더 좋긴 하다만 번거로움이 동반되고, 저와 같은 경우엔 고체왁스의 사용이 데칼이 있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기에 물왁스를 주로 사용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물왁스도 거의 다 썼고, 그 대용으로 쓰던 물건은 지속성이 영 아닌지라 새 제품을 구매했지요. 마법약이라 불리는 '유리막 고광택 왁스'입니다. 일반적인 저가의 불스원 왁스에 비한다면 두배 세배 이상 주고 사야 하는 가격대의 왁스입니다만, 수입 브랜드 제품보단 조금 저렴한 가격이네요.



정식 명칭은 '무기질 유리막 고광택 왁스'입니다.


카페이스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TAC 시스템이라는 회사의 물건입니다. 유명한 회사에서 생산한 제품도 아니고 포장이 화려한 편도 아닌데 유난히 스파크 동호회 위주로 가성비 및 지속성이 괜찮은 마법약이라면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검색결과는 스파크 동호회에서 나온 글들.. 


저 역시 혹시나 해서 구매를 했고, 옆에 계시던 분께 추천도 해 드렸네요. 어짜피 비가 온다길래 벌레만 좀 닦아내자는 생각으로 버그크리너를 사용해서 물만 좀 뿌려주고 간단히 세차를 마쳤답니다. 수성왁스라 물기 제거하면서 같이 뿌려주면 됩니다.



유리막 고광택왁스는 수성타입으로 세차 후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차량 도장면은 물론 인테리어 크롬 몰딩류 플라스틱에도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유리막 코팅왁스 입니다.


그러합니다. 다른 설명을 보면 크롬 세정에도 효과가 있다는데 크롬몰딩을 빡빡 문질러 닦아 본 결과 큰 효과는 없었답니다. 마른 수건과 함께 왁스를 분사해 주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래도 맨들맨들한 느낌부터가 다른 저가 물왁스보다 훨씬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티 안나기로 유명한 은색 차에 데칼이 붙은 상태라 광이 눈에 보일 수준으로 난다고 확인은 힘들지만..


뭐 여튼간에 뿌려놓고 나니 만족스럽긴 합니다. 밝은 대낮에 차를 세워두고 봐도 종전보다 훨씬 더 광빨을 잘 받는 느낌은 들더군요. 지속성은 과연 어느정도 수준일진 앞으로 다가오는 장마철 좀 더 두고보던지 해야겠습니다.



여튼간에 세차 끝.


초저녁에만 타지 않으면 참 깨끗한데 말이죠. 시기상 좀만 더 지나면 하루살이 개체수가 좀 줄어드는 시기이니 참고 버텨보도록 합시다. 그래도 일요일 오후에 세차를 했는데, 월요일까진 비가 오지 않았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