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주에 참 좋은 물건을 하나 달았죠.


정식 명칭은 '안전운전 도우미 전광판' 줄임말로 '도우미 전광판'이라 칭하는 물건입니다. 좌회전 우회전 후진 비상등 상황에 따라 문구가 변하며 기본 문구 설정 역시 변경이 가능한데, 저는 장착시 시간이 촉박했던지라 그냥 기본 문구로 달고 내려왔었지요.



여튼 기본 문구는 I ♥ YOU


처음 전광판을 장착할 때 구상했던 내용들로 일단 기본 문구를 바꿔보기로 합니다. 기본 문구는 총 네가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스위치로 조작을 해서 상황에 따라 기본 문구를 변경하고 다니면 되지요. '아이 러브 유'도 좋지만, 개성있는 스파크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가다를 진행해 줍니다.


전광판의 데이터는 마이크로AB형 커넥터를 통해 전송이 됩니다. 즉 PC를 연결해야 하는데, 제 노트북은 이미 배터리가 사망하신지 오래 된 시점이라 선을 빼면 켜지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차를 세우고 전원선 연결이 가능한 곳을 찾아서 갑니다.


저희 아파트 지하주차장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콘센트가 없습니다.



여튼 상당히 볼품 없는 방법으로 연결을 합니다. 



정식 명칭은 마이크로AB타입 컨넥터인데 그냥 쉽게 말해서 프린터 선이라고 보심 됩니다.



왼쪽 선은 전원선, 가운데 여러 가닥의 배선은 방향지시등이나 후진등 브레이크등에 연결된 선이죠.


그 사이에 보시면 요 선을 꼽을만한 컨넥터가 하나 있습니다. PC에 전광판의 USB 드라이버와 프로그램을 설치 한 뒤 입력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참고로 LED 전광판 본체에는 요렇게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스위치를 사용해서 상시 문구를 바꿔 줄 수 있습니다. 1~4번 버튼은 사용이 불가능하고 5번과 6번 버튼을 내리고 올리면서 총 네가지의 문구를 넣어 줄 수 있지요.



여기 보이는 요 컨넥터에 업체에서 수령했던 USB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프린터용 케이블과 동일하니 좀 더 긴 프린터 케이블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그걸로 연결을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연결 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고... 일단 비도 내리고 서서 작업하기도 귀찮고 하니 직접 LED 칸을 만들어서 도트를 어떻게 찍을지 구상을 좀 했습니다.


세로 14 가로 40개 14x40입니다. 







색상 선택은 불가하지만 여튼 요런식으로 자주 가는 동호회 명칭등으로 시안을 여러개 만들었네요.


그리고 오늘 아침에 다시 가서 제대로 자리를 잡고 노트북으로 일일히 도트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일일히 도트를 하나씩 찍어서 완성시켰습니다. 저 노상에서 말이죠.





잘 보이지 않으니 지하주차장으로 들어왔습니다.





잘 보이는군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