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9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2010년 1월 19일에 장만했던 도메인이 바로 지금 여러분들께서 접속하고 계시는 티스도리닷컴(www.tisdory.com) 도메인입니다. 블로그 개설 당시부터 디스토리(distory)를 원했지만 이미 선점한 누군가가 있어 울며 겨자먹기로 선택했던게 티스도리(tisdory) 브랜드 탄생의 기원이자 유래이지요.


세월이 흐르고 흘러 도메인 구매 당시 태어난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 할 시기가 왔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고 이 블로그도 그만큼 나이를 먹었지요. 1~2년씩 연장을 했었는데, 연장의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2010년 첫 등록 당시 저렴한 가격에 신규 도메인 등록이 가능했던 호스팅케이알(hosting.kr)을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껏 다른 기관으로의 이전 없이 7년 넘게 호스팅케이알과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은 티스도리닷컴을 포함해서 총 세개.


하나는 이미 말아먹었고, 비교적 최근 생성된 하나 역시 말아먹고 본격적인 청산절차를 진행하려 합니다. 이 두 도메인의 운명은 나중에 만기일이 임박했을 즈음에 결정하기로 하지요. 결국 롱런하는건 티스도리닷컴 하나 말곤 없다는 사실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돈없는 거지니 그냥 1년만 연장하기로 합니다.


1년 연장에 9,800원에 부가세 980원을 더해 10,780원입니다. 여타 주유 등록대행업체에 비한다면 상당히 저렴한 수준이긴 합니다만, 예전처럼 최저가를 자랑하는 업체는 아닌걸로 보이네요. 이미 기간 연장을 하고 나서 알았지만 웹티즌이 훨씬 더 저렴하답니다.


결제는 한순간. 그리고 2018년 1월 19일까지로 도메인 기간 역시 연장되었습니다.


내년까진 딱히 신경 쓸 필요 없이 블로그만 잘 운영하면 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티스도리) 철한자구/서해대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awaiian 2017.01.05 23: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비스는 어떤가요? 저는 그냥 거기서 거기 같아서 가장 큰 가비아 이용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