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사고 이야기는 아닙니다만, 사촌형 이야기입니다. 다만 정말 어이없는 사고가 난지라 다수의 의견을 얻기 위해 블로그에 게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토요일에 있었던 일입니다.


사고일시 : 2017년 4월 22일 오전 10시 38분

위치 : 충청남도 당진시 시곡동 국도 제 32호선 기지시 방향 시곡교차로 - 감골교차로 부근

사고차종 : 벤츠 뉴 악트로스(2016)



평소처럼 평범하게 짐(철근)을 싣고 가던 길입니다. 


구길과 연결되는 교차로(시곡교차로)에서 본선으로 진입하니 2차선을 달리던 쏘나타가 좌측 방향지시등을 켜고 1차선으로 들어가려 합니다. 그러더니만 곧 브레이크를 한번 밟고 방향지시등을 반대편으로 바꾸어 켭니다.



감골교차로(우측 진출로) 방향으로 빠지기 위해 방향지시등을 켭니다만,


정상적인 진로변경은 커녕 차선을 바꾸던 도중 차선을 물고 아무런 이유 없이 갑자기 멈춰섭니다. 상대 차량 운전자(할머니)는 앞에 차가 있었다고 주장을 하셨다는데, 어딜 봐도 앞에 차는 물론이고 갑툭튀한 고양이도 하다못해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도 하나 없습니다.



경적과 함께 급정거. 다행히 앞차와의 추돌 없이 정차를 했습니다만, 철근이 밀려버리고 맙니다.


천만 다행히도 속도가 그리 높지 않았던지라 헤드를 관통하거나 떨어져 나가진 않았습니다만, 이유없는 급정거로 인해 출고한지 1년 2개월 된 새 트럭은 막대한 손실을 입게 되었습니다.



전방 차량의 운전자는 할머니. 보조석에는 초등학생정도 되어 보이는 여자아이가 타고 있었고, 

뒷좌석에는 서너살정도 된 손자와 아이들의 어머니로 보이는 사람이 타고 있었습니다.



이유없는 급정거+비접촉 사고인지라, 여러분의 고견이 궁굼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당진시 시곡동 | 시곡교차로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티스도리) 철한자구/서해대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보물섬 2017.04.25 11: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피해자분께서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큰 부상은 안 입으셨는지...

    상대방이 인정 못한다면 경찰에 정식 수사 요청을 해야겠네요.

    피해자에게는 이유없지만, 가해자에게는 이유있는...

    그렇다면, 그 이유가 합당한지 의문이네요.

    나이드신 어른이라도 운전은 생명과 안전, 그리고 재산적 가치에 있어서 책임을 담보로 운전하는 것이니까요.

  2. Hawaiian 2017.04.26 0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골치아픈 일에 휘말리셨군요;;
    경찰은 과실산정은 안해줍니다. 금전이 오가는 부분이라...
    다만 법적으로 잘못한 게 있음 처벌시켜줄 뿐...

    결국엔 소송까지도 갈 수 있는데 하필이면 김여사라 골치아픈 일에 휘말리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