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 당일 늦은 오후... 

필자는 오늘 무지막지하게 먹은 양을 소화를 시킨다고 자전거를 타고 잠시 나가서 돌아다녔습니다. 그리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던 중, 한 원룸 주변을 지나가다가 그 원룸에 붙여진 현수박을 잇는 줄 사이에 이상한 물체를 발견하게 되었는데... 그 이상한 물체가 무엇인지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서 가까이 다가가보았습니다.

원룸 분양한다는 현수막을 잇는 줄...

그 사이로 있는 이상한 괴물체.. 그 물체를 중심으로 V자로 이어진 선..

그것은 무엇인가..? 하고 가까이 가서 유심히 보게 되었습니다.


얼음인것 같은데.. 얼음이 참 이상하게도 얼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나름 분석해본 결과,

자연적으로 물이 새서 얼은것이라고 생각하기에는 2%가 부족한 얼음.. 얼음의 상태를 봐도 자연적으로 얼은 얼음의 경우에는 물이 아래로 흐를테니 저런 모양이 나오기 힘들겠고.. 100% 사람이 해놓은것이 분명하다는걸 느꼈습니다.

대강 추측하기론, 현수막이 걸린 곳에 선을 묶어놓을 곳이 없었는지 선을 길게 이어버렸는데.. 예상치못하게 너무 길어서 팽팽하지 못한 바람에.. 아무래도 가운데에서 인위적으로 얼음을 통해서 선을 팽팽하게 고정한것으로 보입니다. 
얼음으로 고정된 줄로 하여금 역시나 강한 바람에도 현수막 자체는 잘 흔들리지 않고 날씨가 풀리지 않는한 계속 유지될 듯 보이네요..

나름 현수막을 다는 건물 주인아저씨의 경이로운 지혜와 대단한 센스에 놀랍니다..ㅎ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