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파크에 노래방기계 장착하기 시리즈. 그 세번째.



뭐 사실상 구동하는데엔 아무런 이상도 없습니다만, 후석모니터 장착을 위한 작업에 돌입합니다. 그동안 시간도 나지 않고 해서 거치를 위한 브라켓정도만 구매를 해둔 뒤 작업을 미루고 있었습니다만, 그래도 시간이 좀 생겨 간단한 장착까지 마쳤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구닥다리 액정TV + 브라켓 + 퍼티형 접착제 + 헤드레스트형 액정 거치대 요정도.



요걸로 말하자면... 2002년 한창 월드컵 시작하던 시기에 홈쇼핑에서 나오던 차량용 TV입니다.


그 이후로 몇년 사용되다가 사실상 집 구석 한켠에 박혀있었는데.. 드디어 빛을 발휘하는군요. 액정 상태는 좀 좋아보이지 않아도 화면은 지장없이 잘 나옵니다. 어짜피 아날로그 방송 송출도 중단되어 액정TV 말고는 사용이 불가하고, 요즘 차에서 TV본다 하면 DMB나 꺼내서 보지 신호 잡아서 보는 사람도 없겠지요.



브라켓이 하나 있긴 합니다만, 아래 고정하는 부분이 깨져서 고정이 안됩니다.


고로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떼워야겠지요. 그래서 다이소에서 판매중인 2000원짜리 미라클픽스를 사왔습니다. 대충 반죽해서 붙여버리려고 말이죠. 이미 비스토 휀다등 DIY때 그 효능을 인정받아서 이번에도 부담없이 구매해 왔습니다.



필름통 비슷한 통에 들어있는 미라클픽스를 뜯어서 찰지게 반죽해 줍니다.



그 뒤, 이렇게 사정없이 붙여주고 굳을 때 까지 기다려주도록 합니다.



시중에서 약 만원에 판매중인 헤드레스트용 차량용 모니터 거치대를 구매했습니다.


짧은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봉이 단단해서 무게가 나가긴 하더군요. 여튼 모니터 브라켓은 공용이다보니 쉽게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었답니다. 잘 고정된 액정에 거치대를 조립해서 연결합니다. 단단합니다.



차로 가지고 왔는데... 스파크 헤드레스트 봉이 너무 굵어서 브라켓에 맞지를 않습니다.


큰일났습니다. 일단은 케이블타이로 고정을 해두긴 했는데.. 브라켓의 핵심인 고정용 볼이 잘 체결되지도 않을 뿐 더러 모양새도 썩 좋게 나오진 않네요. 일단은 이 상태에서 배선을 연결해볼까 합니다.


+ 구동영상 하나 첨부해봅니다. 백금디스코 템포 빠르게 놓고 리듬 바꿔놓으니 관광메들리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