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30 - [티스도리의 자동차이야기] - 투싼(NX4) 생산완료 + 전기차 번호판 가드 구매

 

투싼(NX4) 생산완료 + 전기차 번호판 가드 구매

투싼이 생각보다 빨리 나오게 생겼습니다. 1월 29일 오전만 하더라도 생산중이던 차량이 29일 오후에 생산완료로 변경되어있더군요. 이 추세대로라면 월요일에 결제를 진행하고 화요일이나 수요

www.tisdory.com

네. 투싼의 생산이 완료되었고 2일 오전 결제까지 마쳤습니다.

 

그럼 차가 언제 캐리어를 타고 최종 인수지로 오는지가 가장 중요한 관심사인데, 아직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내 계약 상세 정보 페이지와 글로비스 배달탁송정보 페이지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더군요. 근데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의 가입절차가 매우 간편해졌는데, 간단한 블루링크 차량등록을 통해 차량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내내 이름만 다르고 같은 서비스인 기아자동차의 유보(UVO)나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도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달탁송준비중

아직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는 배달탁송준비중이라 나타납니다.

 

아직 캐리어 기사님이 배정되지 않은 상황이라 보면 되겠죠. 그럼에도 차가 어디에 있는지 궁금합니다. 신차를 목이 빠지게 기다리는 여러분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차량의 운반은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인 현대글로비스에서 작은 운송사에 하청을 주고 트레일러 형태의 카캐리어를 타고 출고장으로 이동합니다. 출고장으로 이동된 뒤 최종 목적지까지의 배송은 5톤 트럭 기사에게 배정되는데 아직 메가트럭이나 파비스로 차량을 운송해주실 기사님이 배정되지 않았다는 이야기겠죠.

 

다른 분들은 뭐 트레일러 타고 공장에서 인수지 근처의 출고장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도 정보가 나타난다고 하지만 이 투싼은 도무지 소식이 없네요.

 

그런고로 글로비스 탁송 조회 페이지로 이동해봅니다.

 

현대글로비스 배달탁송정보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차량은 탁송사에서 인수 전입니다. 차량 인수 후 조회 가능합니다.

 

그렇습니다. 뭐 울산 출고장에서 아산 출고장으로 이동하는 트레일러도 글로비스 하청 운송사에 지입으로 들어간 기사님의 자산이고 개인사업자일 텐데 탁송사에서 인수 전이라 하네요. 뭐 갱신하다 보면 지도로 위치도 보이고 한다 합니다만, 아직 뭐 보이는 게 없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제가 아니죠. 많은 선구자들의 경험을 발판 삼아 블루링크를 가입하여 차량의 위치를 확인하기로 합시다. 삼각떼를 가져와서 블루링크에 가입하던 당시만 하더라도 꽤나 가입 과정이 복잡했는데, 지금은 뭐 앱에서 간단히 가입이 됩니다.

 

오씨발 된다!!!

네. 블루링크 앱을 현대자동차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차량을 등록합니다.

차대번호도 필요 없고 그냥 목록에 있는 차량 선택하고 동의 누르면 해당 차량의 제어가 가능하네요.

 

블루링크 가입 과정은 너무 쉬운지라 생략했습니다. 차량을 직접 인도받으시기 전 원격제어를 사용하시면, 차량 운송 과정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차량을 인도받으신 후 사용해 주세요.라는 팝업창이 뜨지만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문 잠그고 시동만 걸지 않으면 됩니다. 기본적인 차량 상태나 위치는 차량 이동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니 별 상관없습니다. 그런 고로 차량 상태를 확인해보기로 합시다. 어라운드 뷰가 적용된 차량들은 실시간으로 차량 주변 상황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뭐 어라운드 뷰와 빌트인 캠 카페이 옵션이 빠진 차량인지라 아쉽게도 실시간 주변 영상은 확인이 불가합니다.

 

주행가능거리 184km 차량 문 열림

차 문은 열려있고, 주행 가능 거리는 184km가 찍혀있네요.

 

배터리 상태도 양호하고 조명도 다 꺼진 상태입니다. 블루링크로 차량 상태와 함께 차량 위치의 조회가 가능한데, 이 기능은 gps상 반경 3km 이내에서만 작동합니다. 현재 투싼이 어디에 있는지 알 방법이 없기에 fake gps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차량이 있을법한 후보지로 GPS 좌표를 변경하고 차량의 위치를 확인해보기로 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들어서 노트8로 진행해보기로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fake gps, fly gps 등 위치를 속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아무거나 받아봅니다.

 

현대자동차 울산출고센터

현대자동차 울산출고센터로 GPS 좌표를 옮겨봤습니다.

 

저는 Fly GPS를 사용했는데, 설정 과정은 친절히 앱에서 설명해주고 있으니 별다른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대자동차 울산출고센터의 좌표를 검색하여 위치를 울산광역시 북구 양정동 700번지로 옮긴 뒤 차량 위치를 조회했지만, 3km 이내에 없다고 나타납니다.

 

그럼 아산출고센터로 위치를 옮겨봅니다. 아직 이동정보는 뜨지 않았지만, 울산공장에서 생산되어 울산출고센터로 이동한 뒤 아산출고센터로 이동하여 아산에서 임시번호판을 달고 5톤 카케리어를 타고 출고한다고 합니다. 혹시 아산으로 이미 차량이 올라왔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다른 지역 출고장을 거친다면 그 출고장의 좌표를 찍어 똑같이 확인하시면 됩니다.

 

현대자동차 아산출고센터

아산출고센터로 검색이 되지 않아 아산공장의 좌표를 찍어봤습니다.

 

어차피 광활한 공장이라 쳐도 3km 반경 안에 출고장까지 다 들어올 테니 충분할 겁니다. 아산에서도 뜨지 않는다면 새벽 내내 울산에서 아산으로 이동 중이라는 얘기일 테니 아침에 날이 밝으면 확인하면 되겠지요. 제발 차량 위치가 확인되기를 바라며 블루링크 앱으로 이동했습니다.

 

오씨발!!! 차량위치 확인 완료

차량의 현재 위치 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위치가 조회되었습니다. 그 말은 곧 아산 출고장에 이미 차량이 도착했다는 얘기겠지요. 날이 밝으면 캐리어가 배정될 테고 그 뒤에 타고 용품점으로 이동하리라 봅니다. 용품점에서 검수를 마친 뒤 틴팅과 블랙박스 장착 과정을 거치겠지요. 블루링크에 로그인된 이상 아마 내일 캐리어에 올리는 과정에서 문이 잠기지 않았다는 알림이 계속 들어오리라 생각됩니다. 이 알림으로 차량의 이동 과정을 짐작할 수 있겠지요.

 

그렇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의 계약 상세 정보와 글로비스의 배달 탁송 정보 페이지 말고도 블루링크를 미리 가입하여 기다리고 기다리던 신차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차를 목이 빠지게 기다리고 계신 여러분들도 블루링크를 통해 신차 위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