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써 3학년입니다. 딱 반환점을 돌았네요.

 

올해부터는 지역 학생회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새로 취임하신 회장님께서 도와달라 하셔서 수석부회장으로 봉사를 하게 되었는데, 막상 방송통신대학교에 다니면서 코로나가 터져버려 다른 학우들과의 교류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그래도 잘 됐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튼 방송통신대학교는 30만원대 저렴한 학비로 다닐 수 있는 4년제 국립 대학교입니다. 요즘은 사이버대학교나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아 방통대 재학생이 해를 거듭하면 거듭할수록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하니 아쉽기만 합니다.

 

여튼 올해도 등록기간이 찾아와 등록금을 내게 되었네요.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면, 사실상 교재비만 내고 학교에 다닐 수 있습니다. 학위가 필요하거나, 인생 2막을 설계하고 싶으시거나, 특정 학문이 배우고 싶다면 언제나 누구에게나 방송통신대학교의 문은 열려있습니다.

 

등록금 339,000원. 교재대금 기타 등등 해도 40만원대.

성적우수 격려 장학금이 나왔네요.

 

약 2만원 감면해주는 수준입니다만, 그래도 뭐 받으면 기분은 좋습니다. 지난 학기 생각보다 출석시험을 깽판치지 않아 다행스럽게도 장학금이 나왔네요. 조금만 열심히 하면 됩니다. 아니 기본만 해도 대부분의 학생들이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특성상 상대적으로 좋은 점수를 줍니다.

 

수납대행 금융기관은 국민은행 우체국 신한은행. 카드사는 삼성카드와 국민카드입니다.

 

그간 삼성카드로 등록금을 납부했었는데, 화물차 유가보조카드를 국민카드로 만들었기에 이번에는 국민카드로 납부해보기로 합니다. 삼성카드 결제대금이 너무 많은것도 있어 분산시켜야 합니다.

 

경영대학원과 대학원 학부가 따로 분리되어 있다.

국민카드 등록금 납부를 지원하는 한국으로 시작하는 이름의 학교들이 꽤 많네요.

 

경영대학원과 대학원 학부가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학부생이니 학부를 선택하고 학번과 이름을 선택한 뒤 넘어가면 결제 정보가 나옵니다. 이후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그냥 일시불 끊어

약 47만원. 그냥 일시불로 긁어버렸네요.

 

화물차 기름 한 번 채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계좌이체는 즉시 등록금이 납부됩니다만, 주말에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평일에 처리됩니다.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면 등록금은 전액 국가장학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뭐 현역 시절부터 국가장학금이랑 거리가 먼 사람이라 이번에도 신청조차 하지 않았네요.

 

서울에 수십억짜리 아파트 대출 껴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다 받는데, 지방에 똥차 몇대와 코딱지만한 맹지 두 필지 가지고 있는게 재산의 전부이고 채무만 1억 6천만원이 넘어가는 거지 도태한남충은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여튼 새학기도 잘 버텨봅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