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은 사회적거리두기도 사실상 해제되었고, 다시 코로나 이전의 일상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만 한참 코로나 재앙으로 힘들던 시기였던 지난해 12월과 올해 2월에 소상공인을 상대로 방역지원금을 신청을 받았었죠. 선거철 퍼주기 느낌도 상당히 강했지만 여튼 심사는 모두 끝났고 이의신청만 받고 있다고 합니다.

 

방역지원금 1차는 100만원. 2차는 300만원인데, 긴급지원대상은 이미 한참 전 지급이 된 마당에 긴급지원대상이 아닌 일반 사업자인 저는 한참이 지난 뒤 받게 되었네요.

 

 

소상공인방역지원금 확인지급 승인.

코로나 재앙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방역지원금이라 쓰고 미약하게나마 직접적인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를 사칭한 스팸문자나 피싱도 기승을 부

www.tisdory.com

 

1차 방역지원금은 3월 16일에 승인이 떨어져서 3월 31일에 지급되었습니다.  승인에서 지급까지 약 보름이 소요되었는데, 2차는 문자도 오지 않았고 확인차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지급이 승인되었더군요.

 

2차 방역지원금 지급승인

딱 지급승인만 된 상태입니다.

 

1차 경험을 바탕으로 보자면, 지급대기까지 약 일주일이 소요되며, 그 상황에서 실제 지급까지 또 일주일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렇게 따지자면 이번에도 4월 말이나 5월 초 즈음에 지급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만, 그마저도 알 수없습니다.

 

현재는 이의신청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다른 증거가 없는 이상 씨알도 먹히지 않겠지만, 가뭄의 단비같은 지원금 전국의 어려운 자영업자들을 위해 빨리 좀 줬으면 좋겠네요. 저도 빨리 받아서 카드값좀 막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