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 웹인사이드가 오늘(8월 8일.) 결국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방금 전, 웹인사이드 메인페이지에 들어가보았습니다만, 아직까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굉장히 의아해했으나, 캡쳐를 하고 기다렸다는듯이.. 굳게 문이 닫혀버렸습니다.

아래는.. 웹인사이드의 문이 영원히 닫혀버리기 바로 몇분 전 캡쳐자료입니다.



2006년 10월부터, 작년 View애드에 흡수통합된 다음 애드클릭스와 거의 비슷한 시기에 쌍둥이 베타서비스로 선보였던 웹인사이드... 그렇게 베타서비스로서는 굉장히 긴 세월을 자신의 형제서비스였던 애드클릭스가 없어진 뒤에도 묵묵히 서비스가 진행되어 왔었습니다. 나름 간결하고 괜찮은 통계자료를 모두 무료로 보여주고 있었지만, 2006년 첫 오픈 당시부터 지금까지 거의 변함이 없었던 페이지와 애드클릭스가 사라진지 1년이 훨씬 흘렀음에도 애드클릭스와의 연계에 관련된 메뉴를 지우지 않은것을 보고 조심스럽게 폐쇄가 조만간 이루어질것이라는 예상도 해보긴 했었습니다만.. 설마가 사람잡는다고 이렇게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다음에서 이 베타서비스를 이용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찾기도 힘들었을테고.. 아무래도 비슷한 서비스를 하는 후속서비스나 공식오픈이 없을것으로 예상되니, 이제 랭키닷컴이나 구글로 가서 통계정보를 얻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나름 몇번 블로그 급등 순위에 1등도 해봤었고, 상세한 분석자료를 통해서 티스토리 통계에서는 잡히지 않던 부분까지도 볼 수 있었는데.. 결국은 아쉽게 끝나버렸습니다.....


결국은 5년이라는 기간동안 수많은 홈페이지 주인들과 광고주에게 큰 정보를 주었고.. 6시정도만해도 열심히 마지막 임무를 수행했지만, 결국 닫아버린 웹인사이드..

그동안 정말 고생 많았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행복했었습니다.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이 아니라는 노랫말처럼.. 언젠가는 비슷한 서비스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잘 보셨다면 손가락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