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 퇴근길에 목격했던 렉스턴 스포츠 뒤에 붙어있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한눈에 봐도 차주의 극단적인 정치성향을 알 수 있는 그런 문구였습니다. 예전에 봤던 이런 차량처럼요.

 

 

쪽바리 차는 양보하지 않는다?

대략 2주 전 고속도로에서 목격했던 한 차량의 스티커입니다. 유행하는 해쉬태그 스티티커의 문구는 '쪽바리 차는 양보하지 않는다' 근데 정작 타고다니시는 차량 메이커는 쪽바리 기술로 성장

www.tisdory.com

 

미쓰비시의 기술을 바탕으로 성장한 메이커에, 핵심 부품 중 일본 기술이나 일본계 회사에서 생산하는 부품들이 가득한 데다 자신이 지지하던 정권에서 적폐로 규정한 디젤차를 타면서 깨어있는 사람이라 생각하는 그런 모습을 저런 문구로 투영시키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실소를 금치 못했죠. 조금 순화되긴 했지만 그런 비슷한 문구를 또 보게 되었습니다.

 

일본차에는 양보하지 않습니다.

 

일본차에는 양보하지 않습니다.

현대기아 말고 쌍용의 픽업트럭을 타며 일본차에 양보하지 않는 깨어있는 차주분입니다만..

렉스턴 스포츠에는 일본 토요타 계열의 아이신(AISIN)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됩니다.

 

아주 낮은 확률로 현대다이모스제 6단 수동변속기로 출고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럴 확률은 미약하니 일단 논외로 치고 일본차에 양보하지 않기 위해 가속페달을 밟아 엔진의 회전수를 올리고 그렇게 발생된 동력이 전달되는 변속기마저도 일본 회사가 만든 제품인 참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 일본차에 양보하지 않기 이전에 본인 차량도 일본차와 같은 변속기로 동력을 전달하는데 말이죠. 아 물론 수동변속기 차량이라고 덴소를 비롯한 다른 일본계 회사의 부품이 빠지진 않습니다. 애초에 조립하는 산업기계조차도 일제가 다수인데요.

 

아직도 병적으로 일제를 불매하는 분들이 꽤 계신데 완제품이 일제가 아니라 괜찮다고요? 한참 인민재판을 하던 시절에 일본회사 지분 1% 들어있는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도 불매운동 대상에 넣고 죽창을 들자던 그런 사람들의 위선을 꼬집고 현대차 부품마저도 일본계 회사에서 나오니 그런 깨시민들은 저거 고장 나면 고치지 말라고 하니 저보고 정치병이라던 사람들이요? 그럼 또 일제 비중을 줄여나가는 운동이라고 말 바꾸면서 일제 열심히 쓰고 어쩌고 하던데 죄다 그게 당신들의 내로남불 아닌가요?

 

중국 불매운동도 그렇고 글로벌 기업들이 넘쳐나는 세계화 시대에 그런 특정 국가 불매운동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신들도 이건 포기 못한다면서 다 쓰면서 말이죠. 어떤 생각을 하던 자유고 일본차를 끼워주던 독일차를 끼워주던 그것 역시 마음대로 해도 되는 일입니다만, 그런 생각을 대놓고 표출하는 당신은 깨어있고 성숙한 민주시민이 아니라 대놓고 남을 배려하지 않겠다는 편협하고 옹졸한 시민일 뿐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