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주말에는 공주에 다녀왔습니다. 스파크 동호회에서 피탕 번개를 한다고 해서 다녀왔는데.. 차가 한두대가 아니라 사람만 한 스무명이 모였을 정도로 정말 성벙이 되었더군요.


천안에 있던 시절에 김피탕 많이 시켜먹었죠. 피탕은 피자탕수육 김피탕은 김치피자탕수육의 줄임말인데 특징이라면 기존 탕수육에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가서 마치 피자를 먹는듯한 맛을 뽐내줍니다.


김치피자탕수육이라면 생긴게 약간 개밥(?)느낌이라 호불호가 갈기긴 합니다만, 피탕은 문제 없습니다.


P.S 이 피자탕수육의 원조가 바로 공주입니다. 공주에서 나온 음식이 전국으로 퍼진거죠..



피탕김탕의 모습입니다. 법원 옆에 택지개발지구 안에 있습니다.


나름 이 음식의 원조격 되는 가게인데 이곳으로 자리를 옮긴진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조금 구석진곳에 있다면 구석진곳에 있지만, 그래도 손님들로 가득 차 있어서 자리가 나올때까지 대기를 하고 있었답니다. 미리 예약을 해 뒀는데도 말이죠.



가게 안으로 들어왔네요. 깔끔합니다. 시설이 신규시설이라 그런지 몰라도 말이죠.


조리 역시 깔끔한 환경에서 하고 있었답니다. 보통 맛집이거나 원조집 이런데는 조금 후질근한게 미덕이라 생각하는 곳들도 있고 위생상태가 약간은 불량한 곳들이 있긴 한데, 그렇진 않더군요. 



작은 개인그릇과 젓가락 그리고 컵입니다.


큰 후라이팬에 조리해서 나오는 피탕을 개인접시에 덜어와서 먹으면 되지요.



이게 바로 원조 피탕!! 김탕피탕의 피탕입니다!!


피자탕수육! 그냥 멀쩡해 보이지만 속으로 뒤섞으면 모짜렐라 치즈와 섞여서 말 그대로 치즈반 탕수육 반이 되버립니다. 성인 다섯명이 한 테이블에서 먹었는데도 다 먹지 못한 전설의 탕수육이죠.


최근 등심값의 폭등으로 닭가슴살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상 치킨..? 양념치킨..?


그렇게 식사를 하고 웅비탑 근처로 이동을 했습니다. 일단 주차장이 넓고 한적하거든요 ㅎㅎ



넓고 한적한 주차장에서 이렇게 간단한 DIY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고 있습니다.


RC카를 세대 가지고 오신 회원님이 계셨는데.. RC카 정말 재미나더군요. 뭐 저렴한 완구형 무선조종 장난감 자동차가 아니라 어른들용 무선조종 자동차는 비싸다고 합니다. 어디 중고로 저렴하게 나오는거 없으려나 싶네요 ㅎㅎ



차들을 일렬로 다 세워두고, 서로 차 자랑도 하고 얘기도 합니다.


팔려고 차에 넣어두었던 순정스프링을 필요하시다는 분이 계셔서 그냥 드렸네요. 어짜피 팔아서 만원 이만원 받을 바에야 그냥 필요하다는 분한테 넘겨드리는게 낫죠. 만원 이만원에 올라오는 물건도 사실상 안팔려서 계속 매물이 뜨는데 말입니다.



일렬로 쫙 주차하고도 자리가 없어서 세대는 저렇게 ㅠㅠ


그마만큼 차가 정말 많이 모였습니다. 지역정모 수준으로 모였다고 하네요.



이쪽은 검은차들 그리고 말리부에 포터까지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렇게 세종시에 새로 문을 연 이마트 세종점에 힘겹게 주차를 하고, 일이 있어 일찍 올라 왔습니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청남도 공주시 월송동 | 본가피김탕식품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철한자구/서해대교

잉여로운 일상 속에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