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목요일로 기억합니다. 도로를 달리고 있었는데, 저 앞에 호루가 씌워진 구형 코란도 비슷한 차가 지나갑니다. 


육안상 보이는 모습은 구형 코란도 비슷하게 생겼지만, 코란도보다는 훨씬 작아보입니다. 많이 팔리지도 않았지만, 어느순간 도로 위에서 사라진 아시아자동차의 록스타입니다. 그것도 부분변경 모델인 R2가 아닌 초기형 R1이네요.



록스타는 미군이 들여온 M151A1를 모태로, 아시아자동차에서 제작한 K-111을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입니다.


록스타의 역사는 1983년 공개된 K-111을 기반으로 한 수출전략차종 '랜드마스터' 컨셉카에서 시작됩니다. 이후 자동차공업 합리화조치로 출시가 미뤄지다가 1990년에 '록스타'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죠. 물론 군용차에는 가솔린 VA엔진이 적용되었지만, 민수용 록스타에는 2.2리터 디젤 로나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당시 코란도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세간의 관심을 받았지만, 태생이 군용차였던 만큼 편의사양이 부족한 편의사양 탓에 큰 인기를 끌진 못했습니다.



여튼 준수한 상태의 록스타를 도로 위에서 보았습니다.


등화관제등에 연로통. 그리고 스페어타이어까지 잘 달려있더군요. 밤에 지나가는 길이라 자세히 보지는 못했습니다만, 그래도 도로 위를 잘 달리고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낮에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부디 오래오래 잘 달려주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