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동북부의 인구 15만명 수준의 작은 도시 포천시. 


휴전선을 접하고 있지는 않지만, 접경도시들과 매우 가까운 관계로 다수의 군부대가 주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시청 소재지인 동지역보다 남쪽에 있는 읍이 훨씬 더 인구가 많고 번화하기로 유명한 곳인데, 사실상 의정부 생활권에 흡수되어 큰 번화가라 할 수 있는 동네는 딱히 없이 작은 시가지들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신읍동이나 선단동과 같은 동지역보다 송우리라는 지명으로 훨씬 더 유명한 소흘읍이 인구도 더 많고 훨씬 더 시가지의 느낌이 납니다. 여튼 오늘은 송우리라 불리는 지역이 아닌 북쪽의 시청 소재지. 신읍동에 소재한 포천터미널의 시간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일부 차량의 감축운행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 필히 참고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은 터미널. 아니 터미널의 이름을 달고 있지만, 사실상 작은 중간정류소 수준입니다.


동서울발 신철원,동송행 차량과 수유리발 신철원 와수리행 차량의 중간 정류소입니다. 물론 포천발 서울고속터미널이나 인천행 수원행 차량등이 존재하긴 합니다만, 2~30분마다 정차하는 서울행 혹은 상행 차량에 비하면 하루에 두세대 있는게 전부입니다.





동서울행 및 수유리행 차량의 시간표와 소요시간 버스비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해 감회된 운행 시간표입니다.


구리-포천고속도로의 개통으로 고속도로를 경유하는 동서울행은 4,300원. 중간 경유지를 모두 거쳐 수유리로 가는 수유리행 차량의 요금은 4,900원입니다. 동서울행의 경우 노선에 따라 경유지가 다르다보니 같은 종착지를 가더라도 소요시간이 제각각입니다.



상행 시간표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해 감회된 운행 시간표입니다.


신철원행, 동송행, 와수리행의 시간표입니다. 소요시간과 노선번호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일 11회 운행하던 강남(고속터미널)행의 경우 일부 시간의 변동과 함께 6회로 감회되었습니다.



일 4회 운행하는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행 시간표입니다.


포천에서 탑승하는 경우 김포공항까지는 1시간 50분, 최종 목적지인 인천공항 제2터미널까지는 2시간 40분이 소요됩니다. 의정부에서 인천공항행 버스를 탄다 해도 두시간이니 딱히 별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보입니다.


이 시간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감회 운행중인 시간표입니다. 참고하시어 불편함 없이 이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