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YouTube Premium에 가입했다면 가입 이후 얼마나 혜택을 봤는지 볼 수 있습니다. PC 웹에서는 볼 수 없고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내 정보를 누르고 들어가 확인 할 수 있는데 약 3년 7개월간 유튜브를 얼마나 시청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없는 프리미엄이 생기자마자 가입했습니다. 그렇다고 유튜브를 많이 보는것도 아니지만 중간에 결제카드를 바꾼다고 해지했다가 다시 가입했던걸로 기억하는데 그게 벌써 3년 6개월 가까이 된 일이네요.

 

사실상 음악을 듣기 위해 사용하닫보니 백그라운드와 유튜브 뮤직 사용량의 합계시간이 일반 재생보다 많다.

사실상 음악을 듣기 위해 Premium을 결제했습니다.

유튜버들 관심도 없고 거의 보지도 않습니다. 그저 음악감상용비니다.

 

유튜브 프리미어의 사용 목적은 단지 음악을 듣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보니 광고없는 영상이 재생된 870시간 중 600시간을 화면을 끄고 백그라운드로 재생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YouTube Music 앱이 생겨나면서 유튜브 뮤직으로 대부분의 음악을 감상하게 되었는데, 역시 백그라운드 재생에 준하는 580시간을 사용했네요.

 

올해 연말에 다시 확인하면 대략 올 한해 얼마나 사용했는지도 확인 할 수 있겠지요. 연말에 다시 확인해봅시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여러분도 이 서비스의 봉을 얼마나 빼 먹었는지 한번쯤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철한자구/서해대교

잉여로운 일상 속에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