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고속도로를 지나가다가 견인차와 로우베드 트레일러에 적재된 화물로 지나가는 버스 두대를 목격했습니다. 하나는 경기도 시내버스 도색. 하나는 연두색의 서울 지선버스 도색이 된 차량이였고 아마 전주공장에서 버스가 운행하게 될 지역으로 가는 모습으로 보였습니다.

 

HYUNDAI UNICITY

경기도 시내버스 신도색이 적용된 유니시티가 견인되어 가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는 달려있지 않네요. 최근 의무화된 비상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른나라 버스에서는 쉽게 볼 수 있는 비상문이 국내에서는 최근에서야 의무화가 되었습니다. 중문이 있는 차량은 해당사항이 없고 중문이 없는 16인승 이상 차량에만 출입구와 비상구가 각 1개 이상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비상구가 달린 유니시티는 사실 처음 봤습니다. 물론 비상구가 존재한다고 해도 수명을 다 하는 그날까지 쓸 일이 없기를 바래야죠.

 

HYUNDAI NEW SUPER AEROCITY F/L

그 뒤로 로우배드 트레일러에 뉴슈퍼에어로시티 초저상버스가 적재되어 있었습니다.

 

목적지가 어디일까요. 서울 지선버스 도색이 된 상태로 이동중이였습니다. 두 차량이 같은 목적지를 향해 달려가는지 가는 길이 같아 같이 가다가 헤어지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근래들어 전기버스 보조금을 받고 중국산 전기버스를 도입하는 회사들이 많아 그래도 서울이나 수도권에서는 버스의 모양이 다양해지긴 했습니다만, 당장 6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중견기업도 공장폐쇄니 뭐니 진통을 겪었고, 현대자동차 전주공장도 직원들을 전환배치하거나 울산에서 스타리아 생산물량을 옮겨오는 문제로 노노갈등까지 있었던 모습을 보면 중국몽도 좋지만 당장 국내 업체들의 안정적인 생존부터 생각을 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철한자구/서해대교

잉여로운 일상 속에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