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양교육 마지막날.. 벌써 마지막이라니!!!



소양교육 5일차. 마지막날에 접어들었습니다. 


마지막날이다보니 강의는 조금 프리하게 진행되었고, 오후에 조금 불미스러운 일이 있어서 혼란스러웠지만 그래도 모든 강의를 다 듣고 수료를 했습니다.


마지막날은 '공익근무요원 복무관리 규정'과 '나의 공익근무 계획' 두단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좀 프리하게 진행되어서 밥도 일찍 먹으러 다녀왔고, 쉬는시간도 평소보다 많이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공익근무요원 복무관리 규정'


각 지역 공익근무요원을 관리하는 복무지도관님께서 나오셔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물론 당진을 담당하시는 분이라 지난달에 한번 봐서 낫이 익더군요. 공익근무요원의 복무규정과 복무관련 사항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는데 강의 이후에는 각 지역별 복무지도관님과의 면담이 있었습니다. 이때 마침 당진에서 온 또 다른 공익 한명과 친해지게 된 계기가 되었지요. 나이는 같고 신평사람이랍니다.


우리지역 복무관님께 근무와 관련해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나의 공익근무 계획'


그동안의 교육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 2년 후 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한주동안 담임선생님 역활을 해주던 교육운영관님께서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꼭 이루어야 할 계획들을 각 기간별로 상세하게 정리하고 그걸 바탕으로 자신의 소집해재 후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서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각 조별로 그림을 그려 발표를 마친 뒤에는 그동안 모은 스티커를 통해 우수분임에 표창을 주고, 그동안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합니다.


그렇게 5일동안의 대장정을 마쳤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30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