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티스토리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블로거에게 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해줌과 동시에 스타(?)로 키워주는 그런 당찬 포부를 가지고 탄생하여 50명의 블로거로 하여금 베타테스트를 진행중이라고 하더군요. 마침 운이 좋게도(?) 베타테스터가 되어서 이 선진화된 문명을 조금 빨리 접해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쉽게말해 개인방송 아프리카TV의 별풍선이나 오마이뉴스의 원고료 시스템과 상당히 유사하지요. 즉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블로거에게 현질을 하세요'의 개념입니다. 다만 저같은 잡블로거한테는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도 궁굼하네요.



일단 Daum 아이디와 연동이 되어있어야 다음캐쉬를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연동을 하라고 나옵니다. 그냥 계정 연결 버튼을 누르니 바로 연동이 되더군요. 한메일로 가입을 해서 그런지 아니면 따로 다음뮤직이나 기타등등 연동을 해 둔게 많아서 바로 연동이 되는걸지요.....


여튼 연동은 쉽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밀어주기 화면을 설정해야죠!



밀어주기 위젯에 뜨게 될 문구를 적으면 됩니다.


금액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100원 500원 1000원 3000원 정해져 있지요.


또한 상황에 따라서 커피를 사 달라 할지, 밥을 사 달라 할지 수정이 가능하답니다.



커피 사달라고 하기 뭐할때를 대비해서 간식 사주세요 등등 총 네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제목과 안내멘트가 10자와 30자로 제한이 되어 있고 금액별 설명은 5자로 제한되어 있어 이 불쌍한 중생을 어필 할 수 있는 공간이 적다는게 단점이기는 하지만 오히려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잡소리가 없어서 훨씬 주고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겠지요.


P.S 다른 건 몰라도 내용은 40자정도까지 늘려주었음 합니다. 간식 사달라고 하고 그냥 돈없으니 간식사주세요 할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30자에 모든걸 해결하기란 한계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했다면, 이제 글쓰기 사이드메뉴에 밀어주기라는 분류가 하나 더 생기게 됩니다.




'이 글에 지원금 받기'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 뜨고, 아까 만들어뒀던 밀어주기 화면을 잘 선택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그냥 넣기만 하면 되요. 그럼 그냥 끝나요!




요렇게 말입니다. 여러분들께는 아마 보이실겁니다. 

다음캐쉬로 결제를 할 것인지 핸드폰으로 결제를 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근데 이거... 일일히 선택을 해서 심어줘야 합니다. HTML에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이 있긴 하다만 원하는 자리에 놓는 일이 쉬운일이 아니더군요. 그리고 사이드바에 심어도 반응하지 않구요...




저는 제 글에 백날 눌러도 이러네요^^ 저한테 기부를 하고 싶은데...ㅋㅋ


국내 최대의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Daum View의 서비스 종료로 인한 대체품의 형태가 강하긴 합니다만, 아직 개선해야 할 부분도 여러군데가 보이곤 합니다. 아직은 베타서비스이니 정식 서비스 오픈을 하게 된다면 무언가 나아지는 부분도 있겠지요.


위에서도 언급했듯 상세한 안내멘트만이라도 글자수 제한을 어느정도 완화 해 주었으면 합니다. 제목이나 기타 금액별 설명은 간단해도 상관 없다지만, 안내멘트는 조금만 여유공간을 주셨으면 하네요.


일단은 쉽게 위치를 설정하고 기존의 글들에도 적용을 할 수 있어야 하는데, HTML을 만지는 방법 말고는 일일히 하나하나 글을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는 암만 넣어봐야 본문 영역이 아니라 댓글영역과 본문 영역 사이에서 붕 떠버리더군요.  이런 HTML 약자들을 위해서라도 기존의 다음 뷰 위젯의 위치를 설정하듯 손 쉽게 위치를 설정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블로거들 더 잘 되라고 매번 밀어주시는 티스토리에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밀어 줄 수 있는 양질의 포스팅 작성을 위해서라도 조금 더 노력하고 항상 연구하는 티스도리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