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코라고 하는데가 정확하게 무엇을 하는곳인지도 모르다가 '팀 이타샤' 카페 모임에 참석차 학여울역 1번출구 앞에 있는 SETEC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코믹월드는 쉽게 말해서 하나의 문화행사로, 만화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코스프레 하거나 그림 솜씨가 좋은 사람들이 직접 그린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행사라 보면 되겠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엑소(EXO)멤버들을 그린 상품들도 나오고, 치느님 펩시콜라 카톡 이모티콘에 경찰에서 직접 포돌이 복장을 입고 코스프레를 하러 나오는 등 단순히 만화라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화콘텐츠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어린아이 손잡고 나들이 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행사더군요.


P.S 저작권은 둘째치고 본다면 박근혜 정부가 강조하는 창조경제가 바로 이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자비로 주차와 함께 전시를 합니다.


그래도 제 차가 자리가 좋아서 그런건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네요.. 지나가는 사람마다 쟞지멘토를 외치고 갑니다. 차 옆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갑니다. 뒤에서 다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옆에 포켓몬 이타샤 차량과 함께 한컷!


포켓몬 차량 차주분께서는 코스어 분들을 섭외해와서 직접 사진을 찍으셨습니다. 물론 저도 막상 섭외를 위해 뛰어다녔지만 미사카 미코토도 몇번 지나쳤고 엑셀레이터랑 라스트오더도 암만 잡으려고 해도 저 멀리로 가기에 섭외는 못했고, 안티스킬 코스프레 하신 분 사진만 차 앞에서 찍을 수 있었답니다.



목이 좋아서 그랬던건지 성황리에 전시 후 집으로 내려왔습니다.


이런저런 블로그 후기들 찾아보면 제 차량 사진이 나오긴 하더군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