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전에서 열리는 디쿠페스티벌에 다녀 왔습니다.


디쿠(DICU)는 대전아마추어만화협회의 약자. 물론 그 협회에서 주최하는 만화 코스튬플레이 행사가 디쿠페스티벌입니다. 성격은 흔히 아는 서코 부코와 조금 다르지만 쉽게 말해 대전의 서코 부코라 보면 되겠지요.


뭐 여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스물 세번째 행사입니다. 과학관 구경도 할 수 있고, 코스튬플레이어들의 모습도 볼 수 있으니 그냥저냥 쉬엄쉬엄 나들이 가도 좋겠지요.


별건 아니고, 디쿠측과 협의가 되어 차량을 공식적인 자리에 전시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대전지역에 얼마나 사람이 모이겠나 싶었지만.. 사람이 정말 많이 모였답니다.


사전등록을 한 사람들도 많았고, 그렇지 않고 현장에서 입장을 위해 발권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답니다. 뭐 차량 전시겸 해서 나름 방문자 명찰을 얻어서 무료로 입장을 해서 딱히 이타샤 오너들은 줄을 서서 표를 살 필요도 없었으니 말이죠. 



여기저기서 배열과 관련해서 회의중인 모습입니다. 


토요일날은 제 차량을 비롯 여섯대의 차량이 이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딱히 협조적이지 않은 모 행사장과는 다르게 상당히 협조를 잘 해주셨습니다. 차량을 배치하는 위치 역시 상당히 좋은 자리였고 노래를 트는 것 까지 허용을 해 줬으니 말이죠.



이 차는 지난번에 한번 보셨죠?


지난 12월에 작업을 마친 차량입니다. 대전에 사시는 회원님이시다보니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살려 야간근무 후 퇴근과 동시에 참석을 하셨답니다. 지방에도 이러한 차량들이 점점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뒤로 미쿠.. 물론 앞에 작은 미쿠를 타는 회원님께서 끌어오신 또다른 미쿠..


미쿠+크루즈 = 미쿠르냥이라는 애칭으로 보르신다고 하시더군요 ㅎㅎ



제 차도 뭐.... 에어댐 해먹어서 보수작업을 한걸 제외한다면 딱히 별 일은 없습니다.


옆에 클릭의 경우에는 어끄제 새로운 시안으로 작업을 진행했구요. 행사에 나름 공식적으로 참여를 하다보니 다들 많은 준비를 해서 이곳에 왔습니다. 옆에 포르테 오너분은 앞 뒤 범퍼를 포르테 쿱과 하이브리드 범퍼로 교환을 하셨습니다. 그렇게 다들 이날을 위해 하나씩 비밀병기를 가져왔네요.


하루종일 그렇게 전시는 계속 되었고, 2월 1일 디쿠 페스티벌이 끝날 때 까지 계속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