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수익을 수표로 받아서 동네 농협중앙회에서 환전을 하다가 웨스턴유니언을 통해 기업은행에서 받기 시작하던 시절에 기업은행 계좌를 개설했으니 벌써 5년이 조금 넘었더군요. 주 거래 은행은 농협이지만, 그래도 외화통장과 얼마 전 개설한 청약저축통장을 비롯하여 나름 활발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여튼간에 기업은행에서 처음 계좌를 개설하면서 만들었던 체크카드의 유효기간이 임박했습니다.


다만, 제가 쓰는 카드가 단종이 된지라 유효기간 전에 기업은행에 내방하여 다른 카드로 바꾸라는 안내메일부터 문자가 계속 오더군요. 4월 말부터 오던 문자에 미리 가서 바꾸려고 했지만, 6월은 되야 가능하다는 말에 6월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카드 상태는 영 좋지 못합니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함께했던 헬로키티 카드를 떠나보내야 하는 날이 왔습니다.


물론 지금이야 신용카드를 쓰고, 작년에 차를 바꾼다고 기업은행 통장에 모은 돈을 다 인출한 뒤 다시 돈을 모으기 위해 이 카드를 쓰지 않으려 노력했답니다. 그래도 부족하면 쓰게 되더군요.


오랜 세월을 버텨오며 이름도 지워지고 깔끔한 연녹빛을 띄던 카드는 누래진데다가 비스토를 타던 시절 대시보드 위에 올려두어서 카드가 열을 받아 휘고 깨지기까지 했지만 사용하는덴 무리가 없었습니다.


여튼 이 카드는 앞으로 남은 한달동안 사용해도 되고, 가져가도 된다는 말에 가지고 왔습니다.


나름 한정판으로 풀렸던 이 헬로키티 카드를 대체할만한 기업은행 카드 중 카카오페이카드라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그려진 참 이쁜 카드가 있었는데.. 이건 이틀정도 기다려서 수령을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무난한 '참 좋은 친구카드'로 발급을 했습니다.



하얀 바탕에 웃는 얼굴 :) 참 심플한 카드입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혜택은 많더군요. 농협카드보다 기업은행 카드들이 전반적으로 연회비도 저렴하고 혜택도 많아보입니다


한달에 최소 20만원 이상씩만 사용한다면 놀이공원 영화관 카페등에서 할인을 받는게 가능하더군요. 신용카드의 경우엔 저렴한 연회비에 몇가지 혜택이 더 붙는다고 합니다.


http://mini.ibk.co.kr/mw/Card.ibk?command=View&prdc_cd=CR0000000241 



임무교대를 앞둔 두 카드.


카드는 만들어야 과소비를 촉진하는 물건이긴 한데 없으면 참 아쉬운 물건입니다.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고 결제하는 수단을 넘어서 ATM기에서 현금을 인출할 때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만 보이면 더 쓰게 되더군요. 여튼간에 우리 모두 과도한 지출을 줄여 건실한 사회를 만들어 갑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