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뭐 매년 연례행사처럼 농협 OK체크카드를 잃어버렸습니다만, 천원씩 내고 카드를 재발급 하긴 아까웠던지라 참고 참다가 지난 겨울에 신용카드를 만들었습니다. 뭐 종종 주거래은행에서도 카드 발급을 거부당한다고 하는데 저는 신용도가 좋은건지 통장 잔고만으로도 450만원 한도의 신용카드가 발급되어 지금도 잘 쓰고 있습니다.


여튼간에 그러고 잘 살고 있습니다만, 업무상 매일 방문하는 농협에서 새 체크카드가 나왔다며 가입을 권유합니다. 매번 느지막에 가서 미안했던 터라 결국 체크카드를 하나 만들어 왔네요.


농협도 '채움'브랜드를 가진 자신들 계열의 카드사를 밀어주는 추세입니다만, 그래도 종종 BC카드 망을 이용하는 새 상품도 나오곤 합니다. 신용카드는 물론이요 체크카드도 말입니다.


신용카드도 아니고 체크카드라 연회비도 없고, 현금카드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가 하나 필요하긴 했으나 천원이 아까워서 재발급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마침 잘된게 아닐까 싶어 결국 신청서를 작성했고 우편으로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참고: 유효기간이 만료된 체크카드 재발급 스토리..



보통 은행 창구에서 바로 발급해주는 체크카드와는 달리 신용카드처럼 본사에서 제작되어 옵니다.


사실 은행에서 비밀번호도 등록하고 현금입출금 기능도 추가할겸 이미 다 뜯어놓았습니다만, 다시 카드랑 같이 들어 온 이용약관은 저한테 건네주더랍니다.



NH농협카드 로고와 BC카드 로고가 양쪽에 박혀있습니다.


BC로 나오는 카드라 하더라도 요즘 농협카드 분위기 그리고 스타일을 그대로 따라가는군요. 체크카드도 한도가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만, 1회 500만원 월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합니다. 월 2000만원 쓸 재력이 있는것도 아니니 사실상 저한테는 무제한이나 다름없습니다.



비자나 마스터카드보다 가맹점 찾기는 조금 힘듭니다만..

요즘들어 중국을 기반으로 가맹점이 속속 생기고 있는 유니온페이(은련카드) 제휴카드입니다.


고로 유니온페이 가맹점이라면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지난번에 일본에 가서 카드가 긁히지 않아 눈물을 머금고 몇가지 앨범을 사오지 못했던 한을.. 다음번에 가선 꼭 풀고 오렵니다.



카드 뒷면 역시 심플합니다. 서명 후에 사용하면 되겠지요. 크게 문제 될 건 없으리라 판단됩니다.



BC카드 종합안내서와 농협BC카드 회원약관이 깨알같은 글씨로 써 있습니다.


혹여나 카드사에서 딴소리를 할 수 있으니 필히 보관해두기로 합니다. 



"혜택이 점점 더 커집니다. Jum Jum check"


뭐 신용카드에 비해선 체크카드 혜택이 상당히 적은편입니다만, 그래도 전월실적 20만원 30만원이라는 비교적 높지 않은 조건에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외 전 가맹점 0.2%~0.4% TOP포인트 적립

건당 2만원 이상 이용건에 한하여 SMS 휴대폰 바로알림 서비스 제공


여튼 그러합니다. 신용카드보다 적립률은 낮아도 종종 체크카드를 써야 할 때가 있으니 말이죠. 2만원 이상 이용시 SMS 문자 알림 서비스는 종전 OK체크카드에도 있던 혜택이긴 합니다만, 신용카드는 그런거 없으니 군말 말고 좋다고 써야겠습니다.


여튼 카드는 늘어갑니다. 과소비를 조장하는 카드를 잘라 없애도 모자랄 판에 카드만 하나씩 더 생겨가고 있네요. 점점 체크카드와 함께 균형있는 합리적인 소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