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5의 메인보드를 교체받았습니다.


요즘들어 밤에 나가서 이 기기를 쓰는 일이 많다보니 그동안에는 느끼지 못했던 여러 문제를 겪었습니다. 그냥 욕이 나오던 스마트폰인 노트3 네오를 쓰던 시절에 이렇게 서비스센터에 다녔더라면 교품을 받았거나 환불을 받고 잘 쓰고 있었겠지요. 서비스센터에 갈 시간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이렇게 큽니다.



이미 네번씩이나 서비스센터에 내방을 했었던 전원꺼짐 문제와 최근들어 그 빈도가 상당히 잦아진 네트워크 오류 문제(LTE 송수신 화살표만 깜빡거리지 데이터통신이 전혀 안됨)가 발목을 자꾸 잡는군요.



페이지가 잘 로딩 되다가도 저런 팝업이 뜨고, 그렇지 않다면 DNS값이 변경되었다는 문구가 뜹니다.


전화통화나 SMS 발신/수신은 잘 됩니다. 뭐 여튼 KT 통화품질 관련 부서에 문의를 해 본 바 전파상의 문제는 없다고 이 역시 기기 문제로 보이니 서비스센터에 가서 문의를 하라기에 월요일 오전에 당장 서비스센터로 달려갔습니다. 배터리 오류 문제도 있었고, 결국 메인보드 교체해주겠다 하더군요.


그렇게 새 메인보드가 장착된 G5를 받았습니다. 메인보드 교체 이후로 부디 모든 증상이 완전히 해소되길 간절히 기원해야죠. 그렇게 초기화가 된 G5를 가지고 가장 먼저 한 일은...



통신사 쓰레기어플 삭제하기..


어째 업데이트를 거치면 거칠수록 쓰레기같은 기본어플의 수가 점점 더 늘어나는 기분입니다. 다음번엔 진지하게 아이폰이나 자급제폰의 구매를 진지하게 고려하도록 만들어주는 우리의 KT 기본어플들입니다. 


그나마 이렇게 삭제가 되는 어플들은 상관없지만, 루팅을 해야만 완전히 지워지는 어플들은 그저 사용안함 처리 해놓고도 찜찜한 기분이네요. 뭐 여튼, 다시 초기화 당하는 일은 제발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30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