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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도리닷컴 철/서의 음반리뷰는 특별합니다*]
티스도리닷컴 철/서(철한자구/서해대교)의 음반리뷰는 2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부에서는 음반의 도착과 첫인상등에 대한 간단하고 진솔한 생각과 궁굼증해결이 담겨져있고, 
2부에는 음악에 대한 감상평과 이런저런 평가가 담겨져있습니다.



이번 리뷰앨범 美- 7월 15일은 리뷰에서 1부의 비중이 매우 큰 앨범입니다. 1부를 미처 보고오시지 못하셨다면, 아래있는 링크를 따라서 1부를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美의 앨범을 들어오면서 느껴왔었다. 7년이라는 세월을 견뎌내고 받은 자신의 곡인데.. 예전 포맨 3.5집 당시 타이틀곡이였던 "못해"에서 피쳐링을 해준 대가로 참여한 포맨의 멤버 신용재씨의 노래라고 보는게 더 옳다는 느낌이 강했다는걸 강조한다. 용재씨의 비중이 실질적으로 크게 느껴져, 진정 美의 개성은 살리기 힘들었던 7월 15일..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1. 7월 15일 (Feat. 4MEN 신용재)

단조롭고 듣는것만으로도 애절한 반주가 천천히 흘러나오면서 곡은 시작된다. 시작되자마자 7월 15일.. 혼자서 아침을 맞이하게 된 한 사람의 애절함이 신용재의 목소리를 타고 더해진다. 그런식으로 2절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한 사람의 부재를 매우 애절하게 표현해냈다. 하지만, 美의 노래임에도 미씨 자신은 가사가 거의 비슷한 후렴구만 맏았고, 용재씨가 시간의 흐름을 모두 표현했다는게 아쉬웠다. 애절하게 기다리는 한 사람에 대한 시간의 흐름이라서 혼자서 표현하는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들 지는 몰라도, 1절에는 용재씨가 2절에는 美가 이 부분을 각각 맏았으면 또 다른 느낌이였고 美보다도 신용재씨의 노래라고 부르는게 더 낫다는 평은 어느정도 피할 수 있었을 것이다...

참고로 신용재씨의 목소리가 음의 굴곡이 커서 높게 일고있는 파도에 비유한다면, 美의 목소리는 잔잔한 파도같은 분위기를 연상시키는데다가 실질적 곡의 흐름은 신용재씨가 주도하였기에 더욱 美의 노래보다도 신용재의 노래였다는 느낌이 강했다. 전체적으로 결과를 내리자면 美의 노래에 신용재씨의 참여로 두분 다 넘치는 가창력으로 애절함을 간절히 느끼게 해주었지만, 주객이 전도되었다고 해야하나..? 시간의 흐름이자 곡의 흐름을 이어나가던 신용재의 노래같았던 7월 15일이였다.(죄송하지만, 끝없이 강조하게 되네요..)



2. 7월 15일 [MR]

MR에는 아티스트의 목소리가 들어간 완곡과는 또 다른 느낌이 있기에 웬만해서는 빠짐없이 리뷰에 기록을 하는 사람이다. 이번 "7월 15일"에서는 특히 목소리에 숨겨져있던 피아노 반주를 찾아냈다는 마음에 큰 희열을 느끼게 되었다. 목소리에 숨겨져있어서 잘 들리지 않았던 피아노 반주의 숨어있던 화음... 그리고 시간의 흐름을 나타내는 곡의 초반부 신용재씨 파트의 반주가 이렇게 조용했었다는걸 알 수 있었다. 코러스 또한 美씨의 목소리와 불협되는 소리가 없이 어우러져 "여기 코러스 들어갔구나!"라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했었다는 사실 또한 MR을 들으면서 알게 된 사실이였다.


리뷰를 마치며,


앞으로 더욱 큰 가능성이 있는 가수 美의 앨범을 어느정도 곡에대한 아쉬운 면이 있었지만, 애절함을 뼈저리게 느꼈으니 잘 들을 수 있었다. 곡의 주인공인 美 그녀와 포맨의 신용재씨, 그리고 위드블로그와 음반 관계자 여러분들께 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7년이라는 세월동안 다른 가수들이 잘 뻗어나갈 수 있게 만들어주던 그녀 자신의 이름으로 내는 첫번째 곡.. 처음 시작은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앞으로의 그녀의 발전가능성은 무한하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인기곡들에 참여하면서 큰 인상을 대중들에게 남겨주었듯이, 앞으로도 좋은 인상을 남겨주면서 발전해나간다면 그 어떤 아이돌가수 부럽지 않은 슈퍼스타가 되어계시겠죠.. 저는 그때까지 美씨를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추석 잘 지내세요^^(그 이후시라면.. 잘 지내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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