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기 (1) 벼락치기 강습

건설기계 자격증 취득 시리즈 보기▽ 더보기 타워크레인 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기+시험 (1~15부 링크는 16부에 있습니다.) 2020.03.16 - [티스도리의 일상이야기] - 타워크레인 운전기능사 자격증 취

www.tisdory.com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기. 2부로 이어집니다.

 

사실 이틀간의 벼락치기로 얼마나 잘 할 수 있을지 걱정 많이 했습니다만, 막상 돌아보니 생각보다 금방 적응하게 되더군요. 장비도 작고 민첩해서 어렵지 않습니다. 시험장에서 실수만 없다면 쉽게 합격하리라 느껴지네요. 벼락치기 강습 2일차 일요일. 아침 일찍 학원으로 향했습니다.

 

 

차고에 주차된 지게차

새벽 내내 비가 내려서 오늘은 지게차가 차고 안에 들어있습니다.

 

강사님께서 차고 안의 지게차를 꺼내주십니다. 지게차의 우렁찬 엔진소리가 울려퍼지고, 전날 배웠던 대로 돌아가며 지게차를 타보기로 합니다. 어느정도 타다보니 익숙해졌음을 느끼고 친구와 서로 시간을 측정해주기로 했습니다.

 

시간측정중

시간을 측정해봅니다. 둘 다 제한시간 이내에 안전하게 들어옵니다.

 

처음 우려와는 달리 생각보다 빨리 적응한 느낌입니다. 강사님도 보시더니만 80% 이상의 확률로 합격할거라 그러시네요. 시간측정은 큰 의미가 없음을 느끼고 시간측정 대신 실수가 잦은 부분을 신경써서 코스를 돌고 오기로 합니다. 시간은 측정하지 않아도 제한시간 내에 올 수 있음을 확인했으니 말이죠.

 

화물을 들고 내릴때 집중 연습

화물을 들고 내릴 때 포크가 파렛트를 건드리지 않게 뺄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연습합니다.

 

틸트 각도를 내려줘야 포크를 뺄 때 별 문제가 없습니다만, 운전석에서 마스트를 바라보는 각도와 옆에서 보는 실제 각도가 차이가 있기에 파렛트를 건드리거나 아슬아슬하게 포크가 나오는 상황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그런고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시점부터는 이 부분에 신경을 쓰며 코스를 돌았습니다.

 

2일차 벼락치기 강습 완료.

그렇게 2일차 벼락치기 강습도 마쳤습니다.

 

이제 시험만 남아있네요. 부디 무탈히 합격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국민자격증 떨어져서 재수한다고 말하기도 애매하잖아요? 당장 시험이 오늘이네요.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철한자구/서해대교

잉여로운 일상 속에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