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 포스팅은 불스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방역에 민감한 이 시기 불스원에서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진 새로운 핸들커버를 출시했습니다.

 

불스원 매직카퍼 핸들커버

매직카퍼 핸들커버는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진 매직카퍼 원단을 핸들커버에 활용한 사례입니다.

 

찾아보니 매직카퍼라 불리는 이 원단이 이전에는 마스크에 사용되었더군요. 자동차 핸들이 화장실 변기보다 더럽다는 뉴스 기사는 익히 접해서 많이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더군다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이전보다 방역에 관심을 가지는 시점에서 적절한 제품이 적절하게 출시되었네요.

 

불스원 매직카퍼 핸들커버

특수한 원단을 사용했음에도 준수한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핸들커버를 좋아하지 않던 이유가 너무 튀거나 순정과는 이질감이 드는 디자인 및 촉감때문인데 핸들커버의 촉감이 마치 순정 가죽핸들을 잡는것과 비슷한 촉감이네요. 기대감과 함께 포장을 살펴보기로 합시다.

 

제품특징 및 장착방법

제품의 특징과 장착방법입니다.

 

의학적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금방 아셨겠고, 저처럼 의학적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현재 유행중인 COVID-19가 아닌 다른 바이러스로 실험을 했다는 사실은 찾아보면 금방 아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휴먼 코로나 바이러스라고 하는 60년대 최초로 발견되었던 인간 코로나 바이러스인 229E로 실험을 진행했다고 하네요.

 

실험 결과가 입증하듯 코로나 바이러스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해 억제력을 가진 구리 성분의 매직카퍼 원단으로 운전시 항상 손이 닿는 핸들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적용차종

국산차 수입차 할 것 없이 적용차종표가 빼곡하게 적혀있습니다.

 

핸들외경이 370mm와 380mm인 차량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D컷핸들이 아니라면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차종에 맞는다고 보면 되겠죠. 해당 표에 없는 차종이더라도 어지간해서는 다 맞으리라 생각됩니다.

 

모던한 브라운 가죽 포인트.

핸들커버의 중앙에는 브라운색 천연가죽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아무리 좋은 소재를 사용했더라도 큰 특색이 없는 디자인이라면 장착을 꺼리는 분들도 계셨을텐데, 핸들 상단 중앙에 작은 포인트로 마무리를 줘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 직접 장착하러 가 보기로 하겠습니다!

 

핸들 비닐로 연명하는 사람

네. 저는 지저분하게 보일지 몰라도 핸들 비닐을 유지하고 다니는 사람입니다.

 

내구성이 매우 약해 금방 촉감이 변해버리거나 닳아버리는 현대기아 순정핸들의 가죽이 닳는 모습이 보기 싫어 순정 비닐을 유지하고 다닙니다. 사실 신차 출고시 붙어있던 비닐은 3만km 조금 더 타고 벗겨졌고, 8만km 즈음 핸들을 보증으로 교체하고 그 이후로 7만km 이상을 비닐을 유지하며 타고 있는 상태입니다.

 

미친놈이라 생각할지 모르겠고, 핸들커버를 씌우면 될 일이 아니냐 하겠습니다만 순정핸들과는 다른 촉감이 정말 싫어서 차라리 비닐을 씌우고 다니면서 핸들의 질감을 유지하고 나중에 가서 벗기자는 생각으로 그간 핸들커버 없이 살았습니다. 그런데 매직카퍼 핸들커버의 촉감은 순정 핸들과 비슷하더군요.

 

향균효과도 효과지만, 무엇보다도 촉감이 너무 좋아서 거부감 없이 장착을 결심했습니다.

 

내피는 플라스틱? 고무재질?

성인 남성이 장착하는데도 조금 힘이 듭니다.

 

내피는 플라스틱인지 고무재질인지 여타 다른 핸들커버와 비슷합니다. 장착도 비슷 아니 동일합니다. 열심히 핸들에 맞춰 끼워 넣어주면 되네요.

 

장착완료

장착을 마쳤습니다.

 

순정핸들은 신품과 동일한 상태로 유지하며 순정핸들의 그 촉감을 느낄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장착 후 주행중에도 핸들커버가 벗겨질려고 하거나 겉도는 일 없이 큰 위화감 없이 잘 돌아가네요. 매번 손이 닿는 핸들인만큼 매직카퍼 원단이 얼마나 빨리 닳고 찢어질지는 장기간 지켜봐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불스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철한자구/서해대교

잉여로운 일상 속에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