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고는 벌어졌고, 막상 탁송 알바나 뛰자니 진짜 가봐야 손해인 저단가들만 넘쳐나고 구미가 당기는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항공권을 봤더니 인천~후쿠오카 왕복이 모든 비용을 포함하여 15만 원대까지 떨어졌더군요. 거기다 특가인데도 진에어는 위탁수화물도 15kg까지 무료입니다. 에라 모르겠다 수리비고 여행경비고 다음날의 나한테 맡기고 복잡한 머리나 비울 생각으로 당일 오후 5시 출발 비행기를 예약했습니다. 그렇게 짧은 2박 3일로 오랜만에 후쿠오카나 다녀오기로 합니다.

3월 28일 17시 10분 비행기로 출발해서 3월 31일 오전 9시 35분 비행기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또 한 주가 지난 시점에서 출하지의 산재 인사사고로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부족했던 여행을 보충할 겸 또 당일날 오전에 오후 비행기를 예매했습니다. 좀 빠듯한 1박 2일입니다.

또 4월 4일 17시 10분 비행기로 출발해서 4월 5일 19시 25분 비행기로 귀국했습니다.

정리하자면 3/28~3/31, 4/4~4/5 일주일 간격으로 출국해서 여행을 하고 왔다고 보면 되겠죠.

사실상 숙소도 같은 곳으로 잡았고, 4월 출국은 3월 여행의 연장 개념이 강했던지라 여행기를 같이 이어서 써볼까 생각합니다. 오전에 여행을 결정하고 바로 오후에 무지성으로 실천에 옮겨보기는 처음입니다. 진짜 별다른 계획도 없었고, VJW 같은 출입국 관련 사전 심사 역시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별거 아니라 느꼈습니다.

VJW 검역수속

VJW(Vist Japan Web)라는 페이지를 통해 검역과 관련된 사전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공항에서도 예방접종증명서나 음성 확인서를 요구하니 서류나 캡처로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VJW라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패스트 트랙을 위해 영문으로 된 예방접종증명서를 첨부하여 승인을 얻고, 입국심사 정보와 세관신고 정보까지 미리 입력하여 QR코드를 발급받은 뒤 파란색으로 된 입국 시 검역 심사 완료 페이지와 QR코드만 보여주면 됩니다. 승인은 금방 됩니다. 검역정보는 미리 올려야 하고, 기타 입국서류나 세관신고는 수기로 작성해도 됩니다만, 미리 해두시고 캡처하셔서 빠르게 수속을 받으시는 게 훨씬 유리합니다.

국내 입국 시에도 큐 코드(Q-code)라는 웹페이지를 통해 건강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인천국제공항 2 터미널로 입국하는 경우에는 세관신고 정보 역시 해당 페이지에서 등록하고 넘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만, 1 터미널이나 다른 공항에서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여튼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첨부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승인이 떨어져 서류상의 절차는 다 오전에 마쳤습니다. 못해도 3시 30분 정도까지는 공항에 가서 수속을 밟아야 하니 정오쯤 공항으로 출발했습니다.

오랜만에 가지고 나오는 여권

오랜만에 여권을 들고 나왔습니다.

해외여행은 3년 아니 거의 4년 만입니다. 당시에도 후쿠오카 공항으로 입, 출국했었네요.

후쿠오카+사가 여행기 (22,完) 렌터카 주유, 만다라케, 다시 한국으로..

2019/04/13 - [티스도리의 여행이야기] - 후쿠오카+사가 여행기 (1) 인천공항. 에어서울 항공기의 지연.2019/04/15 - [티스도리의 여행이야기] - 후쿠오카+사가 여행기 (2) 후쿠오카 도착! 혼다 피트 렌터

www.tisdory.com

승용차가 당진에 세워져 있어 당진으로 가서 승용차를 찾아 타고 갑니다. 일부 노선의 공항버스는 운행을 재개했지만, 보령-홍성-내포를 거쳐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는 아직도 운행이 재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내포에서 당진으로 가는 버스가 12시 50분에 있기에 그전에 환전과 여행가방 준비까지 마치고 터미널로 나왔습니다.

배경에 보이는 빨간 여행가방은 제 가방이 아니라 같이 당진행을 타신 아주머니의 가방인데, 역시 베트남 나트랑으로 여행을 가는데 이쪽 공항버스가 아직 운행되지 않아 당진으로 가서 공항버스를 타고 가신다고 하십니다. 다음날 출국이라 영종도에 사는 친구네 집에서 하루 신세를 진 뒤 가신다고 하셔서 버스 놓쳐도 뭐 다음차 타야지 하고 계시더군요.

서해대교는 항상 막힌다.

가던 길에 밥을 먹고 얼추 2시가 다 된 시간에 서해대교에 올라타니 역시나 막히네요.

물론 중앙분리대 주변 청소를 한다고 차선을 막아서 그렇기도 하지만, 오후 시간대에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올라가는 건 정말 싫습니다. 화물차로도 짜증 나고 승용차로도 짜증 납니다. 공항 예상 도착시간이 3시 50분까지 늘어나서 똥줄이 타기 시작합니다만, 다행히 잘 왔습니다.

오랜만에 오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진입로도 바뀌었고, 오랜만에 온 공항은 정말 많은 것이 바뀐 느낌이었습니다.

사람도 많네요. 그간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은 갔었습니다만, 오랜만에 국제선을 타러 온 인천공항인지라 설레기만 합니다. 개항 2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최신 시설 느낌이 강한 인천국제공항 1 터미널입니다. 체크인을 하고 수하물을 맡긴 뒤 출국 수속까지 받습니다. 그리고 탑승동까지 이동했습니다.

사람이 많기는 한데 아직 탑승동에는 문을 열지 않은 면세점이나 상점들이 좀 있네요. 해외여행이 재개되긴 했어도 온전히 코로나 이전 수준까지 회복되지는 않았기에 아직 공항이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필요해 보입니다.

항공기 탑승

조금 기다리니 바로 탑승이 시작되네요. 탑승합니다.

진에어 항공기는 처음 타봅니다. 다른 저가항공 대비 특가 항공권의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 무엇보다 특가에서도 위탁수하물 15kg를 무료로 적용해 주네요. 그래서 이번 여행 두 번 모두 진에어를 이용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큰 비행기. 광동체 여객기 보잉 777-200이네요.

일본은 4월부터 새 학기가 시작되는지라 3월 말인 출국 시점에 일본인 승객들이 꽤 많았습니다. 우리나라로 따지자면 2월과 같은 시기라 보면 되겠죠. 수요가 몰리는 2월에서 3월로 넘어가니 평일 국제선 항공권 가격도 많이 떨어졌고요.

그렇게 후쿠오카행 비행기는 약 한 시간을 날아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수속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긴 했는데, 대만에서 온 승객들과 부산에서 날아온 승객들이 뒤엉켜서 입국수속장의 줄이 길었습니다. 두 번째 입국 시에는 대기줄도 상대적으로 적었고 공항 수속시간을 20분 이상 줄였네요.

하카타로 나가는 공항버스.

숙소는 텐진 쪽입니다만, 일단 바로 오는 공항버스를 타고 하카타로 나갑니다.

공항선 전철을 타도 됩니다만, 버스가 익숙한지라 습관적으로 버스로 올라타네요. 물론 공항선 전철을 타기 위해서는 국제선 터미널에서 국내선 터미널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고 약 10여분을 또 이동해야 합니다. 돌아올 때랑 두 번째 여행에서는 공항선 전철을 타고 이동하긴 했습니다만, 그냥 빨리 오는 시내 나가는 버스를 타고 나왔네요.

공항에서 하카타로 나가는 버스의 승객은 95%가 한국인 관광객입니다.

뒤로 타서 티켓을 뽑는 일본 시내버스에 낯설어하는 승객들이 많네요. 저는 약 6년 전 도쿄 여행 당시 구입했던 파스모(PASMO) 교통카드를 애플페이로 옮겨놓아 아이폰을 교통카드 단말기에 찍고 올라탔습니다. 우리나라도 지역별로 캐시비 마이비 티머니처럼 교통카드 브랜드가 다르지만 전국적으로 호환되듯이 일본 역시 수많은 교통카드 브랜드가 있지만, 모두 전국적으로 호환됩니다. 거기에 IC 교통카드 가맹점이 많아 애플페이와 함께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왔습니다. 애플페이에 등록된 현대카드로 바로 충전도 가능했고요.

도쿄 여행 이야기 (7) 2일차, 패스모(파스모)카드 구입, 시부야역

본격적인 2일차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2017/07/04 - [티스도리의 여행이야기] - 도쿄 여행 이야기 (1) 인천공항 주차대행(발렛파킹) 이용하기+출국수속2017/07/05 - [티스도리의 여행이야기] - 도쿄 여행

www.tisdory.com

일본에 온 느낌이 난다.

공항을 빠져나오는 길. 간판과 반대편으로 달리는 차량들을 보니 일본에 온 실감이 납니다.

혼자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행은 정말 오랜만이라 그런지 새로운 느낌이네요. 굳이 혼자 와서 렌터카 빌릴 필요는 없습니다. 꼭 가야 하는 여행지가 접근성이 떨어진다면 몰라도요. 시간 여유만 좀 더 있었으면 산큐패스 같은 패스권을 사서 왔을 텐데, 일단 급하게 아무런 계획 없이 들어온지라 차근차근 호텔에 가서 생각해 보기로 합니다.

하카타역

버스는 하카타역을 향합니다.

하카타역에서 하차하고 또 환승해야 합니다. 환승 없는 전철이 나을 뻔했습니다만, 기다리기 싫어서 그냥 버스를 탔더니 뭐 좀 더 걷게 생겼네요. 도시권으로만 따지면 4위권이고, 일본의 대도시 순위로는 6위인 후쿠오카시는 한국과 가장 가까운 일본의 대도시라는 이점에 한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한참 벚꽃이 절정이던 시기였던지라 벚꽃을 보러 온 한국인 관광객들이 정말 많기도 했네요.

하카타에서 내려서 텐진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이동하여 텐진에서 하차합니다. 시간은 약 8시.

텐진(天神)역

天神. 천신. 텐진입니다.

후쿠오카권 최대 번화가인 텐진은 밤새도록 불야성입니다. 뭐 유흥가나 술집들은 조금 더 가면 나오는 나카스에 몰려있긴 합니다만, 버스터미널과 기차역이 몰려있고 여러 상업시설들이 밀집한 텐진 역시 낮에도 밤에도 엄청난 유동인구를 자랑합니다.

호텔 도착

호텔에 들어옵니다.

후쿠오카 텐진의 플라자 프리미어(PLAZA PREMIER) 호텔입니다.

이전 여행들에서 여럿이 갔을 때 에어비앤비나 게스트하우스를 숙소로 잡았던 적이 있었습니다만, 저는 일단 자는 공간은 불편하지 않아야 한다는 철학에 가급적 호텔을 선호합니다. 비즈니스호텔인데 일단 가격비교상 가장 저렴합니다. 근데 인터넷 예약 사이트에서 본 최저가에 웃돈이 천문학적으로 붙어있네요? 당일 예약이라 취소도 어렵고 해서 그냥 들어갑니다. 그리고 다음 방문에 이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908호 객실

908호 객실을 배정받았습니다.

일단 무거운 여행가방부터 놓고 밥이나 먹고 주변이나 둘러보러 나가봅시다.

2부에서 계속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