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써 마지막 학기 수강신청 기이 왔습니다.

 

대부분 방송통신대학교나 사이버대학처럼 독학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 일을 시작하면 보통 첫 시작이 어렵다고 하는데 저는 처음보다 마무리가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어떻게 마지막 학기까지 왔네요. 이미 졸업소요학점인 130점은 모두 다 채워놓았고, 이번 학기는 그냥 아무 과목이나 골라서 적당히 이수하면 됩니다. 졸업까지 필요한 학점이 140점이던 시절에 입학해서 그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공부해 왔으니 말년이 여유로워진 상황입니다.

 

2023년 2학기 기본정보

그간 개판치며 버린 과목들이 있긴 했었지만, 총 취득학점은 모두 채웠습니다.

 

총 취득학점이 130학점 이상인 학우님들을 위한 공지사항을 봤으나 근래들어 개판친 과목들이 많아 평점이 3.4밖에 나오지 않아 조기졸업은 불가합니다. 그래서 뭐가 되었건 한 학기를 더 다녀야 합니다. 한 과목만 수강해도 됩니다. 일단 구미에 당기는 과목이 뭐가 있을지 구경이나 하고 결정하기로 합니다. 이번에도 임원장학금의 수혜를 보게 되는지라 학생회비와 발전기금정도만 납부하면 됩니다.

 

C 이하 과목은 재수강이 가능하다.

C 이하의 학점을 받은 과목들이 꽤 있네요.

 

재수강을 하면 성적향상만 가능하고 이수학점이 추가되지는 않습니다. 딱히 재수강을 하고싶지 않은 과목들입니다. 다른 교과목들은 그렇다 치고 사진영상론의 경우 중간과제까지 다 제출했으나 너무 바쁘고 피곤해서 기말과제를 제출하지 못해 F가 나와버린 과목입니다. 그거 말곤 다 딱히 다시 수강하고싶지 않은 과목들이라 패스합니다.

 

결국 하나 선택함.

그렇게 타과 교과목이나 교양까지 쭉 살펴보곤 전공 하나 넣고 말았습니다.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전공과목인 멀티미디어기획제작입니다. 쉽고 어렵고를 떠나서 그냥 끌리는 과목이 이거 말곤 없네요. 딱 한 과목 넣고 완료버튼을 눌렀습니다. 이제 수강신청기간이 끝나고 등록금 납부 기간에 교재대금과 학생회비 발전기금만 내면 되겠습니다. 전국의 모든 방통대 학우 여러분! 이번 학기도 모두 분발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