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의 올드카 목격담은 대전의 한 도로에서 목격했던 93년 12월 등록 현대 뉴 엑셀 4도어 세단입니다.

 

엑셀의 계보는 현대자동차 최초의 고유모델 포니에서부터 시작되어 1세대 엑셀인 포니엑셀/프레스토를 거쳐 2세대 엑셀(X2)로 넘어옵니다. 이번 올드카 목격담의 주인공은 그런 2세대 엑셀의 후기형 모델인 '뉴 엑셀'로 이전에 89년형 전기형 모델을 고속도로에서 봤던 적이 있었죠. 

 

 

1989 현대자동차 엑셀(1989 HYUNDAI EXCEL)

오늘의 올드카 목격담의 주인공은 현대자동차의 소형차 엑셀(EXCEL)입니다. 정오에 가까워진 시간. 평범하게 서해안고속도로 서서울ic를 통과하고 있었습니다. 통행권을 뽑은 뒤 속도를 내어 본

www.tisdory.com

 

이후 정말 오랜만에 엑셀을 볼 수 있었습니다. X2 전기형 차량은 아니지만 후기형 뉴 엑셀로, 뉴엑셀로 넘어오며 편의사양에서 자잘한 원가절감이 존재하긴 했습니다만 최초등록일이 제 생년월일과 같더군요. 외관상으로는 상당히 우수한 상태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1993 HYUNDAI NEW EXCEL 1.5 GLSi

 

멀리서 엑셀이 방향지시등을 켜고 나오는 모습을 보고 속도를 내어 가까이 다가가 봅니다.

 

후미등에 크롬 몰딩이 액세서리가 붙어있네요. 레터링도 그대로 붙어있고, 번호판만 녹색 전국번호판이었습니다. 좀 더 가까이 다가가 봅니다.

 

1993 HYUNDAI NEW EXCEL 1.5 GLSi

 

육안상으로도 문콕이나 부식이 보이지 않습니다.

구아방 휠에 도어캐치 몰딩까지. 그시절 악세사리의 모습도 볼 수 있네요.

 

97년형 아반떼에 적용되었던 14인치 알루미늄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엑셀은 13인치 휠이 적용되었던지라 14인치 아반떼 휠로 인치업을 단행했네요. 그리고 라디오를 듣고 계신지 우측 휀다의 자동안테나가 높이 올라와 있습니다. 휀다에서 솟아 올라오는 자동안테나의 모습도 정말 오랜만에 보는 느낌이네요.

 

1993 HYUNDAI NEW EXCEL 1.5 GLSi

 

후드에는 그랜저 TG 초기형에 적용되던 후드탑 엠블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상위트림인 GLSi와 TRX만 전자제어 방식의 MPI 엔진이 적용되었기에 현재 남아있는 뉴엑셀 세단의 대부분은 GLSi 혹은 TRX입니다. 물론 FBC 엔진만 적용되었던 3도어 밴도 최근 중고차 매물로 나왔던 것을 보긴 했었지만 4도어 세단에 비한다면 판매량이 적었던 해치백 모델들과 캬브레타 방식의 차량들은 언제 봤었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으니 말입니다.

 

잠시동안의 만남을 뒤로하고 엑셀과 헤어졌습니다만, 엔카에 이 엑셀이 매물로 올라와 있었습니다. 아마 상품화를 하던 과정에서 이 엑셀을 목격하지 않았나 싶네요.

 

 

엔카 - 대한민국 No.1 중고차 플랫폼

중고차 사고팔땐 엔카, 중고차,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시세

www.encar.com

 

주행거리는 3만 6천. 단순 계산으로 10년에 1만 2천km 정도를 탔네요. 말 그대로 냉동차입니다. 부디 좋은 주인을 만나 앞으로도 그 모습 그대로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30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