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나라에서 최고사양급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똥컴은 엄두도 내지 못하는..) 아이온 이용자들이, 생명이 위태로운 산모를 살렸던 일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때는, 지난 4월 26일 새벽 2시쯤.. 아이온의 커뮤니티 게시판에 "피가 급하게 필요합니다" 라는 글이 올라왔는데.. 이 글을 올린 인천에 사는 신 아무개는 "혈액형이 RH-B인 누나가 인천 가천의대 길병원에서 출산 중 과다출혈로 생명이 위험하나, 현재 병원에 RH-B혈액이 부족하다" 며 수혈이 필요한 위급한 상황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을 듣게된 수많은 유저들은 채팅창등을 통해 급하게 이 소식을 퍼날랐고, 트위터나 미투데이등 SNS서비스로도 이 소식을 알리게 되었고,

결국 몇시간이 지나지 않아, 수많은 사람들이 병원을 급히 찾아가 수혈에 동참했으며, 심지어 일부는 지방에서 수혈한 혈액을 긴급히 인천으로 보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신 아무개의 누나는 고비를 넘겨 건강한 아기를 출산할 수 있었고 의식을 찾아 회복할 수 있었는데.. 그날 오후 신씨는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겼다고 합니다.

온라인게임의 부정적인 측면만이 부각되고있는 현실에서 역기능 뿐만이 아니라.. 사회적으로 훈훈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이 다시한번 확인될수 있었습니다.
"현피"(현실+Player Kill : 넷상이나 게임상에서 서로 시비가 붙은 사람들이 실제로 만나 주먹다짐을 하며 싸우는것. 대부분이 마지막에 서로 화해를 한다)"과도한 게임중독" "폭력성향에 따른 모방범죄"같은 부정적인 측면 뿐만이 아니라, 게임커뮤니티에서도 사회가 인정할만한 좋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 모두 기억했으면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