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했던 DCT 전용 순정오일을 가지고 블루핸즈로 갑니다.


사실 블루핸즈 방문 목적은 며칠 전부터 매연 포집량이 급격히 늘어났고, DPF 재생 주행거리가 짧아짐에 있었지만 겸사겸사 미션오일 교환도 할 겸 방문했습니다.



평일 정오 즈음. 내포현대서비스.


사고차도 들어오고, 잠시 시간을 내어 차량 수리를 위해 들어온 손님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DPF 포집량이 정상은 아닙니다. 전압도 정상이 아니고요.


공회전시에 전압문제는 얘기를 하지 않아 한번 더 다녀왔지만, 여튼 재생이 된 이후 47km를 타고 5.43g이 포집된것은 정상적인 수치는 아닙니다. 신호 서너번 걸리는 수준에서 외곽도로를 타고 왔는데 이 수준이라면 비정상적으로 매연이 많이 쌓인다는 이야기겠죠.



매연이 살짝 묻어나오긴 합니다만, 배기구가 크게 오염된 상태는 아닙니다.


손전등을 켜고 배기구를 살펴보니 DPF의 모습도 비교적 깔끔하게 보이긴 합니다.



리프트에 들어올려진 뒤 여러 수치를 확인합니다.


연료분사량 정상. 공기흡입량도 정상 EGR도 정상작동.



스캔을 물려도 DAG게이지에서 본 것과 같은 수치를 나타냅니다. 전압은 또 정상으로 뜨네요.



별다른 해결책은 얻지 못한 채 추후 흡기매니홀드를 신품으로 교환해보기로 합니다.



미션오일을 교환합니다.


오일코크를 열고 폐유를 배출한 뒤 조금 애매한 위치에 있는 주입구로 오일을 주입하는 방식입니다.



벌써 누군가의 DN8이 후휀다 교환으로 사고차가 된 안타까운 모습도 보입니다. ㅠㅠ



DCT 미션오일 교환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에어에 물려서 사용하는 주입기 대신 사이폰을 이용하여 오일을 주입하시더군요. 주입구가 작업하기 영 좋지 못한 위치에 있다보니 시간도 좀 더 걸렸습니다. 여튼 그렇게 오일 주입이 완료되고 리프트에서 차량이 내려옵니다.



공임은 수동변속기 오일 교환과 같은 2만 7천원.


사실상 구조는 수동변속기와 같고 수동변속기 오일 교환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니 같은 공임을 받는것이 맞겠죠. 물론 무교환을 권장하는 DCT 오일을 교체하시는 분들이야 그렇게 뒤통수를 맞는 일은 없으시겠지만 가끔 자동변속기 순환식 교환 공임으로 폭리를 취하는 곳들이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DPF 점검 역시 무상수리 기록으로 남겨놓았다고 합니다.


문제가 있음은 분명한데 원인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후 한번 더 방문은 했지만 일단은 두고 봅시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홍성군 홍북읍 대동리 157 | 내포현대서비스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철한자구/서해대교

잉여로운 일상 속에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

  • Favicon of https://titime.tistory.com BlogIcon Hawaiian 2019.10.27 1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설마 깨진 건 아니겠죠...? 아직 보증이니 망정이지 보증 끝났는데 깨지면 끔찍할 것 같습니다.
    근데 맵핑이나 튜닝도 안하셨는데 dpf가 벌써 문제생긴 것도 놀랍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