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에서부터 계속 이어집니다.



주인과 함께 산책나온 개를 따라 연구강의동 건물쪽으로 다가갑니다.


폐교 후 버려진 집기류들이 밖에 나와있네요. 대략 조리 관련 학과에서 사용하던 실습기자재들로 보입니다.



이 학교에는 호텔외식조리과가 존재했습니다. 외식조리과의 실습실에서 사용하던 반죽기들로 보이네요.


큰 빵집이나 가야 볼 수 있는 반죽기와 대형 오븐이 비바람을 맞으며 나와있었습니다. 물론 지금 가져다 사용한다 한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오진 풍파를 맞아가며 건물 바깥에 나와있습니다.



반죽기와 오븐 뒤로는 자잘한 주방용품들이 마대자루에 담겨있었습니다.


자잘한 소반이나 주방용 집기류들이 담긴 마대 역시 오랜 세월 햇볕에 노출되어 빛이 다 바랬습니다.



그리고 건물 입구 앞으로는 냉장고들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학교 개교 당시에나 들여놓고 한번도 교체하지 않았는지 최소 30년은 된 제품들로 보이네요.



GOLDSTAR FOUR SEASON REFRIGERATOR


금성 사계절 냉장고. 모델명은 GR-209TFX. 딱 봐도 오래되어보이는 이 냉장고가 과연 언제 출시된 제품인지 알고싶어 찾아보았습니다.


혹시나 정보가 있을까 싶어 검색하니 2015년에 목포의 한 중고가전업자가 매입하여 소개하는 포스팅이 있었네요.(https://blog.naver.com/sjyj2001/220538784656) 이분이 매입하신 동일 모델은 1983년에 생산된 제품이니 대략 대구미래대에 버려진 이 냉장고도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진 물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교 초창기 들여놓은 냉장고가 무려 30년 넘는 세월을 버티고 학교가 폐교되는 순간까지 현역으로 사용되었다는 사실 자체가 매우 경이롭게 느껴집니다. 최종적으로 냉장고보다 스무살 가까이 어린 학생들이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버려진 또 다른 냉장고.


포켓몬 스티커가 붙어있는 이 냉장고의 모델명은 SR-B11B. 그래도 옆 금성냉장고보다는 덜 오래된 느낌입니다만 역시나 정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찾을 수 있는 정보라고는 2007년에 한 원룸 세입자가 퇴거시 집주인과 분쟁을 하며 방에 기본으로 있었던 오래된 냉장고의 모델이라고 언급하는 부분 말곤 전무하네요.



현관 앞 아스팔트 바닥에는 쟁반들이 깔려있습니다.


아마 집기류를 내놓는 과정에서 턱의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쟁반을 깔아두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켠에 버려진 국산 브랜드 인터엠의 단일지향성 마이크로폰.


마이크인데 마치 전화기처럼 생겼습니다. 그 외에도 알 수 없는 유선리모콘도 함께 버려져 있었네요.



그 옆으로는 전공서적과 시청각 자료들 그리고 담배갑과 자잘한 집기들이 버려져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유리창이 깨져있는 부분도 보입니다.


밖에서 누군가가 돌을 던저 깨었다고 보기는 힘들고 아마 안에서 깨지 않았나 싶습니다.



큰 뜻을 품으라는 학훈을 가진 학교는 결국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밖에서 보이는 연구동의 환경과 대략 한번쯤은 바꿔주었어야 정상인 30년 넘은 냉장고를 폐교 직전까지 사용하였던 현실을 보아하니 얼마나 열약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강의를 들었을지 대략 짐작은 갑니다.



이국적인 둥근 돔 천장으로 마감된 건물. 본관이라고 합니다.



복합 매체 공간인 본관에 가까이 다가갑니다.


실습동보다는 그래도 훨씬 고급스러운 자재들로 만들어진 건물처럼 보입니다. 입구 유리문에는 썬팅도 되어있고, 전반적으로 꽤 신경을 많이 쓴 건물처럼 보입니다.



FOSTER A GREAT AMBITION FOR CHRIST - 그리스도를 위한 대망을 품다.


개신교 계열 학교인지라 종교적인 문구가 본관 입구 앞에 붙어있습니다. 자동문은 사용 중지. 정문 역시 굳게 닫혀있었습니다.



본관을 나와 창파유치원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저 멀리 보이는 둥근 건물은 학생식당. 그리고 옆으로 커다란 버스주차장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학생식당도 문을 닫았고, 저 멀리서 지켜보고 지나갑니다.



교내 및 교외 소식을 알리는 게시판 역시 텅 비어있었습니다.



특수직업재활관.


대구미래대학은 장애인 학생들만 입학이 가능한 특수직업재활과가 존재했었습니다. 물론 학교가 폐교된 이후 갈 곳 없는 이 학과 학생들을 위해 근처 호산대학교에서 학과를 통째로 인수했다고 합니다.



옛 도서관. 현재는 창파유치원.


유치원 버스가 세워져 있고, 차량 출입이 거의 없는 한적한 대학 부지 끝자락에 자리잡은지라 여러모로 부모 입장에서는 믿고 아이를 맏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농심에서 후원한 농구 골대. 육개장 사발면과 봉지라면의 이미지가 붙어있습니다.



유치원은 토요일이라 휴관이네요.


유치원 건물로 1층만 사용하는지, 2층과 3층 역시 사용중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옛 도서관 현 창파유치원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만, 공터로 남아있습니다.


추후 건물을 올려 학교를 확장할 계획이였지만, 결국 학교는 폐교로 문을 닫았습니다.



다시 학교를 빠져나오며 생활관 쪽으로 직접 걸어 올라가 봅니다.



낙엽과 모래가 비에 떠내려와 계단 한켠에 모여있습니다.



옆 산책로로 가는 길. 잘려진 나무와 자잘한 낙엽들.



생활관 앞 테이블과 플라스틱 의자.


아무래도 생활관에 거주하던 학생들이 주로 흡연을 하던 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samsung | SM-N950N | Normal program | Center-weighted average | 1/726sec | F/1.7 | 0.00 EV | 4.3mm | ISO-40 | Flash did not fire | 2019:10:12 10:41:59


그냥 개판인 산책로. 


숲길을 타고 넘어가면 아마 캠퍼스의 다른 곳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괜히 들어갔다가 살아서 돌아 올 수 있을지 싶은 분위기입니다.



생활관 앞 계단에서 바라본 이시국카 삼각떼.


지금의 특수체육재활센터. 옛 공학관 겸 생활관은 1991년에 지어졌네요.


30년 가까운 세월을 뒤로하고 쓸쓸히 방치되어 있습니다.


다음 폐교는 대구에 있는 폐교된 대학 중 가장 북쪽에 자리잡고 있는 경북외국어대학교로 이어집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경산시 평산동 산 1 | 대구미래대학교 창파유치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철한자구/서해대교

잉여로운 일상 속에서...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경북 경산시 평산동 산 1 | 대구미래대학교 창파유치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