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약 : 다행히 빡대가리는 아닌지라 두개 다 붙었습니다.

 

2021.03.29 - [티스도리의 일상이야기] - 지게차+굴삭기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접수.

 

지게차+굴삭기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접수.

작년에 타워크레인 타고 기중기 타고 재미나게 학원에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학원에서 한시간 수강권도 나왔고, 여러모로 하는 김에 다 해버리려는 생각은 있었지만 항상 시험 응시기간을 놓

www.tisdory.com

해야지 해야지 하고만 있던 일을 드디어 끝냈습니다. 후기부터 말하자면 두 과목 모두 75점으로 합격했네요. 국민 자격증 수준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일주일정도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개나소나 붙는 국민자격증 필기시험 합격이 자랑거리도 아니긴 하지만 어디가서 비웃음은 받지 말아야죠.

 

아침 일찍 일어나 세종시로 향했습니다. 수요가 많은 일부 종목에 한해 국가기술자격 상시시험이 진행됩니다. 중장비 계열의 굴삭기와 지게차. 미용사 계열의 네일아트 메이크업 피부미용 일반미용. 조리 계열의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제과 제빵기능사 시험이 상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세종지사

로드뷰로 미리 가야 할 위치를 확인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세종지사의 세종국가자격시험장은 이 건물 5층에 있습니다.

 

첫마을에서 청사로 올라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같은 건물에 소재한 현대자동차 세종청사지점이나 다이소 세종첫마을점을 찍고 가도 무방합니다. 집에서 대략 50분정도 소요되더군요. 거리는 천안 시험장이 소재한 한기대보다 10km정도 멀긴 합니다만, 소요시간은 비슷합니다.

 

건물 지하주차장

건물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유료주차장입니다.

 

기본 30분에 1,500원. 이후 10분에 500원씩 가산됩니다만, 도보로 1분거리에 노상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저도 첫 시험을 보고 대략 40분정도 시간여유가 있던 시점에서 차를 옮겨놓았습니다. 뭐 한과목만 보고 간다면 큰 상관은 없지만, 오랜 시간을 주차해야 하는 경우 공영주차장의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장에는 불이 켜진 차량들이 여럿 보입니다. 일요일 아침 일찍 시험을 보러 온 사람들이지요.

 

한국산업인력공단 세종지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세종지사는 5층에 있습니다.

 

5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직후 우측에서 체온측정을 거친 뒤 대기실에서 기다립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요일 아침 일찍 시작되는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하다

확실히 새건물이라 시설은 깔끔했습니다.

 

아침 첫 시험을 대기하는 사람들도 꽤 많았습니다. 뭐 요즘은 핸드폰으로도 공부를 할 수 있으니 책을 들고 온 사람이 절반 핸드폰으로 열심히 CBT 문재를 풀고 있는 사람이 절반정도 보였습니다. 상시시험은 뭐 아무때나 있으니 미용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시간이 된다면 조리쪽 필기시험이나 보러 와야겠습니다.

 

첫 응시 과목은 지게차운전기능사.

60문제 중 45문제를 맞춰 75점으로 합격.

 

시험장에 입실한 30명 가까운 사람 중 두번째로 문제를 다 풀고 나갔습니다.

 

차를 옮기고 다음 시험 준비하는 모습

차를 건물 지하주차장에서 공영주차장으로 옮긴 뒤 마저 굴삭기운전기능사 시험을 준비합니다.

 

하나 붙었으니 자신감이 붙습니다. 기능사 시험은 문제 유형만 익히면 쉽게 합격이 가능합니다. 4지선다형 객관식이지만 오답을 유도하는 교묘한 말장난도 거의 없습니다. 대략적인 이론을 이해하고 기출문제나 예상문제를 여러번 풀다 보면 감이 잡힐겁니다.

 

그렇게 다시 시험장에 들어가 시험을 응시했습니다.

굴삭기 역시 60문제 중 45문제를 맞춰 75점으로 합격.

 

자랑거리는아니지만 두개 다 합격.

자랑거리는 아니지만 합격은 합격입니다.

 

이제 앞으로 2년간 실기시험의 응시자격이 주어집니다. 물론 그 안에 가서 취득하겠지요. 실기시험을 응시하는 시점에서 다시 언급하고 넘어가기로 합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