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까지 딱 50% 냈습니다.

신차 출고가 18년 12월 26일. 매월 25일에 349,374원씩 60개월을 상환하는 스케쥴로 차를 출고했습니다. 약 500만원은 현금으로 출고 당시 지불했고 아마 1910만원정도 할부를 끊었을겁니다.

스파크로도 기름값 60만원씩 내고다녔으니 할부가 35만원 나가도 저렴한 경유를 떼워서 매달 나가는 연료비는 비슷합니다. 그러니 유지하겠죠. 휘발유차 할부내가며 타라고 하면 못탑니다.

상환 일정표

신차 출고와 함께 우편으로 온 상환표입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이자와 원금을 함께 납부합니다. 아마 60개월까지 온전히 상환하기 전 한 1년정도 남았을 즈음 중도상환을 해버리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마지막 상환일까지 친절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매직으로 줄을 그어가며 상환을 마치는 그날이 오길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요즘 신차할부는 60개월을 끊어도 2.5% 수준이던데 당시 가장 저렴했단3.4% 이율로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신용등급은 좋아서 원부에 저당은 잡지 않았던지라 원부상으로는 완전히 제 차이긴 합니다.

서른번째 줄을 그었다.

서른번째 줄을 그었습니다.

차량 출고 30개월. 앞으로 남은 할부금 상환도 30회. 딱 절반에 온 기분입니다. 60회차까지 납부를 하던지 중도에 상환을 하던지 어찌되었건 할부상환을 모두 마친다면 오늘처럼 열심히 스케쥴표에 줄을 그엇던 일도 주마등처럼 스쳐가겠죠.

연체시킬만한 돈도 아닌지라 단 한 번의 연체도 없었고 그동안 큰 사고도 없었습니다. 앞으로도 별 탈 없이 타고다니고 남은 할부금도 성실히 상환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30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