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피자성애자입니다.

 

남들은 치킨에 환장하지만 저는 신념에 의해 닭을 먹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복날만 다가오면 논리도 없이 감정에 호소하며 프레임을 짜는 개빠들처럼 저는 절대 남들에게 닭을 먹지 말라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어릴적부터 피자를 좋아했는데 예전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밤늦게 피자를 시켜먹었더라면 지금은 피자를 먹으면 속이 좋지 않아 가끔 주문하여 먹는 수준입니다.

 

어제 요기요에서 도미노피자를 1만원 할인해준다는 광고가 팝업으로 뜨는 모습을 보고 정말 오랜만에 도미노피자를 주문했습니다. 피자를 주문하려 보니 채식주의자를 위한 식물성 미트 피자 5종이 새로 출시되었더군요. 일반적인 고기 대신 흔히 콩고기라 말하는 식물성 고기가 들어갔을 뿐 일반 피자와 동일한 메뉴랍니다. 흥미롭게 생각하고 '식물성 미트 슈퍼디럭스 피자'를 주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채식한다고 떠벌리는 사람들은 온갖 선민의식으로 가득 찬 느낌이라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치즈정도는 먹는 채식주의자들은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하나 더 생겼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피자 역시 변화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

할인행사로 인해 주문이 밀려서 늦었는지 몰라도 평소보다 늦게 피자가 도착했습니다.

 

라지사이즈 피자 한판과 피클 그리고 핫소스. 구성은 일반적인 피자와 다르지 않습니다.

 

주문내역

얇은 도우에 식물성 미트 슈퍼 디럭스 피자를 주문했습니다.

 

도미노피자 앱이나 인터넷 페이지에서는 토핑 추가가 가능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요기요 앱에서 주문하니 따로 토핑을 추가하는 옵션이 나오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치즈를 추가하지 않으면 치즈를 생각보다 박하게 뿌려줘서 주문시에 치즈는 꼭 추가하고 먹습니다.

 

과연 콩고기가 들어간 피자는 어떤 느낌일지 큰 기대를 가지고 피자 상자를 열어봅니다.

 

좀 많이 탄 느낌?

비쥬얼은 그닥입니다. 일반적인 고기 대신 한입크기의 콩고기가 들어있네요.

 

좀 태워먹은건지 조금 아쉽게 생겼습니다. 맛 자체는 일반적인 피자맛과 동일합니다. 식물성 미트에는 바베큐 소스가 가미된 맛이더군요. 이 식물성 미트만 따로 먹어보면 흔히 먹던 콩고기 맛에 인위적인 바베큐 소스 맛이 더해지는 느낌입니다.

 

일반 고기가 들어간 메뉴와 가격차이는 없습니다. 저처럼 호기심에 식물성 미트 피자를 주문하는 사람들도 있을테고, 채식주의자라 이런 피자를 주문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만 피자에 토핑으로 올려지는 고기의 재질만 다를 뿐 일반적인 피자와 맛은 동일합니다.

 

피자 자체가 못생겨서 따로 조각을 촬영한 사진은 없네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다음 주문시에도 식물성 미트 시리즈가 남아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치즈도 좀 더 추가해서 뿌리고, 다른 종류의 식물성 미트 피자를 먹어보기로 합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