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부 내용에서 이어집니다.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다녀왔던 기타큐슈 및 구마모토 여행기를 본격적으로 풀어보려 합니다. [프롤로그] 5/12~14 기타큐슈(北九州), 구마모토(熊本) 렌터카 여행. 아직 4월 여행기도 다 작성하지

www.tisdory.com

기타큐슈(北九州), 구마모토(熊本) 렌터카 여행기 (2) 모지항(門司港), 가라토시장(唐戸市場)

기타큐슈(北九州), 구마모토(熊本) 렌터카 여행기 (1) 기타큐슈 공항, 렌터카 대여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다녀왔던 기타큐슈 및 구마모토 여행기를 본격적으로 풀어보려 합니다. [프롤로그] 5/12~14

기타큐슈(北九州), 구마모토(熊本) 렌터카 여행기 (3) 아카마 신궁(赤間神宮), 모지코역(門司港駅)

www.tisdory.com

기타큐슈 모지구와 시모노세키 구경을 짧게 마치고 후쿠오카로 이동합니다. 함께 가신 형님은 돈키호테에 가서 지인들에게 줄 소화제 같은 약을 사 와야 한다고 하고, 저는 겸사겸사 메이드 카페나 가려고 왔습니다. 역시 도태한남충답게 3월부터 4월 5월 여행까지 모두 메이드카페에 가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고속도로

기타큐슈 고쿠라에서 후쿠오카 텐진까지는 약 70km.

공항에서 가면 81km가 나오네요.

기타큐슈공항에 다시 들어가서 고속도로 패스를 결제하고 후쿠오카로 향하는지라 거리는 약 80km 정도 나옵니다. 보통 렌터카를 대여하게 되면 교통편이 좋지 않은 지역을 가거나 여러 지역을 광범위하게 돌아다니기에 이 정도 거리는 크게 멀다고 느끼지 않지요. 기타큐슈공항이 고속도로 교통편은 좋은지라 바로 고속도로에 올려 후쿠오카로 향했습니다. 물론 후쿠오카에 거의 다 와서 타게 되는 도시고속도로 요금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KEP 정액권으로 처리되어 고속도로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텐진역 파르코

매달 찾아와서 매우 익숙한 건물들. 텐진역 파르코 쇼핑센터의 모습이 보이네요.

우회전합니다. 텐진역 일대는 대낮에 와도 매우 번잡합니다. 금요일 오후시간대인지라 직장인들도 근무 중이고 텐진 일대에 놀러 나온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이 일대는 굳이 차를 타고 다니지 않아도 상관없으니 그냥 아무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걸어서 구경하기로 합시다.

익숙한 거리

익숙한 거리가 계속 펼쳐집니다.

좌측에 보이는 건물 공사 현장은 3월 여행기 당시 밤에 항타기가 반입되던 모습을 촬영했던 공사현장입니다. 낮시간대에는 작업을 하지 않는 느낌입니다. 확실히 일본은 공사현장도 깔끔합니다. 그래도 대로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싶었습니다만, 만차인지라 골목까지 들어와서 주차를 하게 됩니다.

주차

골목길 작은 주차장에 자리가 있어 일단 세우고 봅니다.

다른 주차장 대비 좀 비싸긴 합니다. 40분에 300엔이네요. 12시 이후엔 밤새 세워두어도 최대 500엔이라 저렴하지만, 낮에는 최대요금도 없고 그냥 시간대로 주차비가 누적됩니다. 어차피 오래 있어봐야 한 두 시간 수준인지라 그냥 뭐 내고 말죠. 어렵게 생각할 거 없습니다.

그리고 옆에 오프로드 세팅을 올린 카이엔이 보이네요. 썩어도 준치라고 그래도 고급 SUV인데 색다른 모습에 잠시 눈길이 가기도 했습니다.

응 또 메이드리밍 왔어

같이 간 형님은 도저히 못 가겠다고 돈키호테나 구경하고 오신다고 하시니 저 혼자 갔습니다.

인싸 알파메일들은 오랜만에 온 해외여행에 색다른 경험이나 할 겸 와보는 메이드카페를 도태남은 매달 재미 삼아 오고 있습니다. 도로 위에서 승용차들 때문에 쌓인 스트레스를 메이드카페에서 라이브 보고 힐링하는 것으로 매우 건전하게 풀고 오고 있습니다.

큐슈,후쿠오카(九州,福岡) 여행기 (5) 메이드카페, 메이드리밍 텐진니시도리점 (めいどりーみん

기존 여행기 4부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큐슈,후쿠오카(九州,福岡) 여행기 (1) 당일 출발 해외여행의 시작 사고는 벌어졌고, 막상 탁송 알바나 뛰자니 진짜 가봐야 손해인 저단가들만 넘쳐나고 구

www.tisdory.com

익숙하게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오니 후쿠오카에 사냐고 물어봅니다. 아마 가까이에 살았으면 호갱을 자처하고 질릴 때까지 시간 나면 갔을 겁니다.

초심자용 코스메뉴

초심자용 메뉴판을 보고 칵테일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운전을 해야 하니 논알코올. 아니 원래도 알콜을 마시지 않으니 논알콜로 주문합니다. 음료에 안주거리 하나 주문하고 라이브까지 주문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라이브는 신의 뜻대로(神のまにまに)

타코야키와 논알콜 드링크

대강 안주에 논알콜 칵테일을 마시니 라이브가 시작됩니다.

이번에도 열심히 따라부르며 즐겼습니다. 연휴가 아닌 애매하게 낀 5월의 금요일이라 그런지 한국인 관광객은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있긴 있었지만 적었습니다.

호시노 아이 포즈로 사진 촬영

요즘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최애의 아이'의 '호시노 아이' 시그니처 포즈로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이런 재미로 갑니다. 일단 저 혼자 갔으면 좀 더 있다 나오고 싶은데, 기다리는 일행이 있으니 눈치껏 즐기다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돈을 상대적으로 덜 썼네요.

4,510엔 FLEX

메이드리밍 텐진니시도리점 4,510엔.

누군가는 한시간에 4~5만원을 쓰고 오는게 돈이 아깝다 얘기하겠지만 환상의 세계에서 쓰는 돈은 솔직히 하나도 아깝지 않네요. 이렇게 또 행복 게이지를 가득 채우고 또 도로 위에서 한달을 버팁니다. 요즘 진짜 그 맛에 살고 있습니다.

소프트 아이스크림

근처에서 같이 간 형님을 만나고 주차장으로 향하는 길에 아이스크림을 사먹습니다.

시간을 꽤 많이 썼네요. 벌써 오후 네시입니다. 라라포트에 가서 초대형 건담 조형물을 보고 바로 구마모토 숙소로 내려가기로 합니다. 공항만 다시 갔다오지 않았더라도 내려가면서 다자이후정도 보고 갔어도 충분했을겁니다.

라라포트

라라포트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쇼핑몰로 들어섭니다.

그냥 복합 쇼핑센터인데, 광장 앞에 커다란 건담이 있어 하나의 관광명소가 된 곳입니다. 도쿄 오다이바의 건담보다도 더 크고 웅장하다고 하더군요. 라라포트 후쿠오카는 주차인심이 야박한 일본임에도 주차비를 일체 받지 않더군요. 그래서 주차비 없이 편하게 주차하고 구경할수 있었습니다.

멀리 보이는 건담

건담의 뒷모습이 보입니다.

보수공사가 있을 예정인지 고소작업차가 건담 뒤에 세워져 있네요. 밤에 오면 조명도 들어오고 영화도 상영된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잠깐 구경만 하고 가야합니다.

라라포트

라라포트 후쿠오카

지난해 4월 개장한 대형 쇼핑몰입니다. 그래서 그간 후쿠오카 여행을 줄기차게 왔어도 처음 듣는다 싶었는데 역시 개장한지 얼마 안됐더군요. 이 건물 앞에 뉴건담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rx-93ff 뉴 건담

보수공사가 진행중이지만 많은 관광객들이 건담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웅장한 자태

아이폰 카메라로 다 담기 어려울 정도로 크고 아름답습니다.

이 웅장한 자태로 인해 개장한지 약 1년정도밖에 되지 않은 이 쇼핑몰은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강국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충 이런 분위기

멀리서 보면 대충 이런 분위기입니다.

커다란 쇼핑몰과 뉴 건담. 그 모습을 촬영하려는 수많은 사람들까지.. 일단 건담 앞에서 기념사진도 촬영했으니 쇼핑몰 구경이나 하고 넘어가기로 합니다. 쇼핑몰에서도 이런 부가적인 효과를 누리기 위해 커다란 건담을 설치해놨겠죠.

라라포트 후쿠오카

식료품도 팔고 옷도 팔고 기념품도 팔고 건담도 팔고 별걸 다 팝니다.

라라포트 후쿠오카 닛산자동차 매장

아 자동차 매장도 있네요.

닛산자동차 매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신형 닛산 노트를 타고 이곳에 온지라 다 고만고만한 패밀리룩으로 디자인된 차들이 크기만 다르지 죄다 비슷하게 보이네요.

바지나 한벌 샀음.

그냥 나오기도 뭐하고 무인양품을 구경하다가 바지를 한 벌 사왔습니다.

국내에도 진출한 브랜드인데 SPA 브랜드의 대표격인 유니클로가 불매운동 당시 직격타를 얻어맞을때 상대적으로 뒤에서 영향을 덜 받았던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뭐 여튼 그렇습니다.

파제로 미니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왔습니다.

파제로 미니가 보이네요. 2000년대 중후반 판매되었던 3기형 모델로 추정됩니다. 여튼 주차장을 나와 구마모토의 숙소로 향하게 됩니다. 후쿠오카에서의 일정은 라라포트를 끝으로 모두 마무리됩니다.

구마모토 숙소로 가자

구마모토의 숙소로 향합니다.

퇴근시간이 시작되기 전 빠르게 빠져나갑니다. 약 한시간하고 조금 더 가야하네요. 숙소와 관련된 이야기는 5부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