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즐거운 추석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모처럼만에 명절음식도 맛보고 사람들 많은데에서 사람구경도 하던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일요일에 끼어있었던 추석은 평상시 일요일보다도 많은 차들과 사람들로 북적이게 되었고 오후가 지나서는 한산해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불과 하루 전까지만해도 북적이고 많은이들이 설레이는 마음을 보이는 것 같더니만 하루만에 이렇게 냉하게 될 수도 있을까요....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전국 각지의 공원묘지나 고속도로 주변은 대 혼잡을 이루었습니다. 

가다서다를 반복하기도 하고 막힌 길 사이사이에서 꽃이나 과일같은 먹을거리등을 파는 경우에는 호황을 이루기도 했더군요.


여튼 지금은 다 지나간 어제의 일이 되어버렸고 불과 몇시간 전이지만 형식상 10월에 접어들었으니 지난 9월의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길게는 10월 첫주 모두를 쉬는 경우도 있겠고 화요일부터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만, 모두 즐거운 연휴 만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추석은 끝났고 그 여파는 추석보다도 훨씬 깁니다. 열심히 먹어서 살이 찌는 경우도 있을테고 추석과 휴일에 익숙해진 몸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개천절이 다가옵니다. 그리고 길고 길다보니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2012년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한가위는 절정을 막 넘겨버렸지만,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은 우리의 마음은 영원하기를 빌어야겠습니다. 10월 한달, 모든 일이 잘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