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 포스팅은 불스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불스워너 활동을 하며 간간히 불스원에서 나오는 신제품을 먼저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곤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 역시 불스원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입니다. 물론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들이 있었지만, 핸드폰을 올려놓으면 거치대 날개가 움직여 고정하는 자동거치대가 아닌 수동거치대였습니다.

 

여튼 불스원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는 15w의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자동 무선 거치대입니다.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

자동 무선 거치 및 오토스캔 자동센서로 최적화된 충전 위치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핸드폰 거치와 함께 충전이 되는 무선충전 거치대를 사용하곤 합니다. 저 역시 주로 타는 두 차량에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타사의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간 사용하던 일반적인 제품들도 15W의 고속충전은 지원했고, 그러한 제품과의 차이점은 최적의 충전 위치를 감지하는 오토스캔 자동센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고속 무선충전을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전원 공급이 중요하기에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차량용 충전기가 함께 따라왔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충전기가 퀄컴 퀵차지 3.0 이상을 지원한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차량용 충전기에서 전원을 받아와도 상관은 없습니다.

 

간단한 구성품

구성품입니다. 본체와 거치대 그리고 C타입 배선과 설명서입니다.

 

불스원 로고가 선명하게 찍혀있는 기기 본체. 그리고 다른 충전기와 큰 차이는 없는 흡착형 거치대와 C타입 배선이 함께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는 간단한 기기의 구성과 조작방법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토스캔 거치대 후면

휴대전화와 닿는 전면부는 하이그로시 스타일입니다만, 뒤는 산뜻한 실버톤입니다.

 

사실 거치대를 사용하며 크게 신경쓰는 부분은 아니죠. 대부분의 스마트폰 거치대가 모두 검정색을 띄고 있습니다만, 불스원 신제품인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는 하이그로시와 펄이 들어간 실버톤을 사용하여 저가형 제품과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치대 전면

제품을 개봉한 뒤 전원을 단 한번도 공급하지 않았는데 버튼을 누르니 움직입니다.

 

그렇습니다. 전원 공급이 중단된 상태에서도 개폐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른 제품들도 같은 기능을 내세우곤 합니다만, 딱 한 번 개폐가 가능한 수준인데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는 수차례 개폐를 반복해도 계속 작동하였습니다. 차량 안에 있으면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충전은 불가하지만 자동거치대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겠죠.

 

3포트 USB 멀티 고속 충전기

동봉된 충전기 대신 기존에 사용중인 불스원 3포트 USB 멀티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기로 합시다.

 

아이폰11 PRO와 LG V50 두 기기를 사용하기에, 여러가지 포트를 가진 고속 충전기는 필수품입니다. 역시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충전기라 동봉된 1포트 충전기가 아닌 3포트 고속 충전기를 사용해도 최대출력으로 기기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 설치 완료

기존 무선충전기 옆에 불스원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를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 제품보다 훨씬 크고 고급스러우며 위치를 잡는 LED가 왔다갔다 하는 모습에서 마치 나는 최첨단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는 얼리어답터이자 우월한 사람이라는 그런 근자감도 느끼게 만들어 줍니다. 작동시 울리는 삑삑 소리가 거슬린다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그리 불편하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충전중

최대 15W의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LG V50을 거치대에 올려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의 무선충전거치대 대비 훨씬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잡아줍니다. 타사 제품은 양 옆 날개만 움직이지만,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는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모든 부위가 움직여 단단하게 고정해줍니다. 백날 말로 얘기해야 소용없으니 거치대 작동 영상을 확인하기로 합시다.

 

https://youtu.be/LuzzHdATkbk

LED는 좌측 하단에 존재.

충전상태를 표시하는 LED는 좌측 하단에 존재하네요.

 

뭐 액정에 충전 상태가 표시되는데 이게 무슨 필요냐 하겠지만, 항시 시간이나 상태표시를 해주는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의 경우 무선충전기의 충전 상태를 표시해주는 조명에 따라 상태를 파악하곤 합니다. 다른 제품들은 충전 상태를 표시하는 LED의 확인이 쉽도록 좀 더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만,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의 상태 표시 LED는 매우 작아 육안상으로 충전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액정을 터치하여 상태를 확인해야 하는 단점이 존재하네요.

 

화물차에서도 별다른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상태 표시를 보기 어렵다는 단점 외 크게 느껴지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화물차에서도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로 판스프링이 장착된 대형화물차는 충격 흡수력이 떨어지는 판스프링을 사용합니다. 그런고로 요철이나 과속방지턱을 넘어가는 경우 일반적인 승용차보다 훨씬 큰 충격이 느껴집니다. 트랙터 같은 경우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나오고, 일반적인 카고형태의 수입트럭 역시 에어서스가 주로 적용도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제 차는 가변축인 3축만 에어서스고 1,2,4,5축은 모두 판스프링입니다.

 

그래서 작은 충격에도 자잘한 악세사리들이 버티지 못하고 떨어지거나 파손되는 경우를 종종 보곤 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지금은 화물차용 블랙박스가 대중화되어 전용 제품을 장착하지만 블랙박스 보급 초창기에 승용차용 블랙박스를 사용하면 충격감지 감도를 아무리 둔하게 설정해도 작은 요철만 넘으면 충격으로 감지하며 큰 충격과 진동에 의해 금방 고장난다고 하더군요.

 

물론 무선충전거치대에 블랙박스와 같은 잣대를 들이밀기는 어렵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충전거치대 역시 차가 크게 요동치면 가끔 오작동을 하곤 합니다.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도 혹시 오작동을 하지 않을까 염려했지만 다행히 오작동 없이 제가 개폐 버튼을 누르지 않는 이상 멋대로 움직이지는 않더군요.

 

그런고로 화물차에서도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도 불철주야 전국을 누비고 계신 화물차 동지 여러분께도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30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