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써 4학년이네요. 그렇게 벌써 네 번째 수강신청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학기에 중간 과제까지 다 제출했던 전공과목 하나를 바쁘기도 하고 기말과제를 보니 머릿속이 하얗게 변해버려 그냥 날려버려 F가 나왔습니다만, 올해도 학생회 임원 장학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참 송구스러운 일이지만, 마지막 4학년은 열심히 달려보기로 합시다.

 

학생기본정보 및 수강신청교과목정보

수강가능학점은 21학점. 현재까지 취득학점은 112학점. 졸업소요학점은 130점.

 

조기졸업은 학점이 이미 갈기갈기 찢겨나간 상황이라 불가능하고, 지금 보니 6과목만 정상적으로 이수해도 졸업이 가능하네요? 안전빵으로 7과목을 수강하여 다음학기에는 일반선택으로 채워봅시다.

 

수강신청 페이지에 접속하니 기본정보와 함께 수강이 지정된 과목들이 기본으로 들어있습니다.

 

4학년이고 전공과목 6개와 교양과목 1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간 4학년 전공을 꽤 많이 끌어다 들었습니다만, 그래도 또 새로운 전공들이 생겨나고 있네요. 미디어비평, 영화산업과 마케팅, 미디어교육, 게임 애니메이션 VR의 이해, 시사미디어영어, 생활과 건강이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지정과목입니다.

 

자 여기서.. 쥐약인 영어를 빼도록 합시다. 1학년 2학기때 교양과목으로 영어를 수강했다가 크게 피를 봤습니다. 교양인데 영문학과 학생들이 듣는 과목인지라 거의 영문학 전공 수준의 과제를 내줘서 엿을 먹었습니다. 영어과목은 도저히 수강하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다른 학과 교과목을 뒤져본다.

다른 학과 교과목 중 수강할만한 과목이 있을까 뒤져봅니다.

 

다른 학과 전공과목이라 하더라도 일반선택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이미 전공과 교양 모두 필수학점 이상 채웠기에 일반선택 과목을 이수해도 졸업에 문제가 없으니 다른 학과 전공 중 흔히 말하는 날먹하기 좋은 과목이나 흥미가 생길법한 과목을 찾아봅니다.

 

꿀팁

상대적으로 쉬워 날먹으로 유명하거나 다수가 흥미를 가질법한 과목들은 이미 인원초과가 걸려버립니다.

 

 

타 학과 수강인원 초과되어서 수강 신청 안될때.tip - 한국방송통신대 마이너 갤러리

맞춤정보 페이지 > 나의정보 > 종합신청정보 > 수강/성적 > 수강지역대학변경신청에 들어가서 지역대학변경을 강원이나 전북.. 지방캠 위주로 해보셈이후 수강신청 하면 이

gall.dcinside.com

 

근데 꿀팁이 있네요? 2016년 2월에 올라온 글이지만, 최근까지도 유효합니다.

 

그래서 이 방법으로 인원초과가 걸려버린 과목까지 수강신청 항목에 넣었습니다.

 

수강신청 확정

일반선택으로 '일본어기초'와 '대중문화의 이해'를 선택했습니다.

 

전공과목도 하나 빼고 1학년에 새로 생긴 과목 하나를 넣었습니다. 여튼 21학점 풀수강이네요. 몇 개 드랍시킨다고 해도 다음 학기가 있으니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이번 학기도 최선을 다해봅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