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따로 언급은 없었습니다만, 대략 보름 전에 운전면허 기능강사 시험을 접수했습니다.

 

말 그대로 기능강사입니다.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학원에서 기능강습을 하면 옆에 탑승해서 지도해주는 강사 자격증입니다. 이외에도 기능검정원과 학과강사 자격증이 3종세트처럼 따라다니는데, 운전전문학원 강사 자리의 수요가 넘치는 것도 아니고 철밥통 공단 취직이 프리패스인 자격증도 아니니 아는사람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냥 장롱자격증인거죠. 강사는 2종보통 이상의 운전면허 취득 2년 및 만 20세 이상. 기능검정원은 면허취득 3년에 만 27세 이상이 응시가 가능합니다.

 

총 3개 과목의 필기시험과, 사실상 1종보통 도로주행 시험과 동일한 실기시험을 봅니다.

 

필기의 경우 1교시와 2교시는 공통과목으로 교통안전수칙과 전문학원관계법령에 대한 시험을 치루고 3교시만 각 자격증마다 다른 과목의 시험이 진행됩니다. 물론 3종세트 중 하나의 자격증만 있어도 1,2교시 시험이 면제됩니다.

 

기능강사 필기시험 접수완료

시험 응시기간에 기능강사 필기시험에 접수했습니다.

 

필기시험은 3개 과목 평균 7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85점 이상이면 합격이라고 하네요. 대부분 이 시험을 보는 사람들이 운전면허가 장롱면허는 아닐테니 실기시험의 경우 객기만 부리지 않으면 어지간해서 합격하는 느낌입니다. 물론 합격 후 하루짜리 교육을 받아야 제대로 자격증이 나온답니다.

 

기출문제잡을 사서 공부한다.

기출문제집을 사서 공부했습니다.

 

뭐 기본적인 운전상식이나 교통법규도 나오고 과연 학과강사로 현업에 종사한다 쳐도 과연 써먹을 수 있는 지식인가 싶은 전문학원 허가를 위한 면적같은 문제들도 나옵니다. 애초에 수요가 그리 많지 않은 자격증이다보니 다른 자격증들은 기출문제도 돌아다니고 문제집도 다양한 회사에서 판매하는데, 문제집 선택의 폭도 그리 넓지는 않더군요.

 

과목당 50문제가 출제되는데, 한 과목에서 15문제 이상 틀리지만 않으면 합격입니다. 얼마 남지 않았는데 열심히 해서 수월하게 또 하나의 장롱자격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철한자구/서해대교

잉여로운 일상 속에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